지난 38년 동안 대한민국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선도해온 호텔 전문 기업 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이 지난해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해 주목을 받고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파르나스 호텔 제주

파르나스호텔은 강남 심장부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이하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지난해 7월에 독자 브랜드로 론칭한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파르나스 호텔 제주, 그리고 명동, 인사동, 동대문, 판교 등 수도권 핵심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해온 나인트리 호텔 등 국내에 총 8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복합 쇼핑 문화 공간인 파르나스몰, 국제 기준 프라임 등급의 최상급 오피스 빌딩 파르나스타워, 그리고 베트남 하이퐁에 위치한 레지던스 호텔 썬플라워 인터내셔날 빌리지를 운영하는 등 호스피탈리티 비즈니스 및 라이프스타일까지 사업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 왔다. 

파르나스호텔은 지난해 매출액 3,694억원, 영업이익률은 약 20% 수준인 709억원을 달성해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매출액 3,056억원, 영업이익 643억원)과 비교했을 때 매출액 20% 이상, 영업이익 10%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19의 타격이 가장 컸던 2020년 영업이익 -174억원에서 이듬해인 2021년 37억원으로 다시 흑자 전환했으며, 이어 지난해 최대 실적인709억원을 달성하여 불과 3년만에 영업이익이 507% 이상 증가하는 실적을 이뤄냈다.  

지난해 상반기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MICE 및 대규모 웨딩, 국제 출장 등의 수요가 되살아나면서40년 가까이 축적된 파르나스호텔의 핵심 경쟁력이 빛을 발한 것으로 분석된다.

코엑스마이스클러스터(CMC)의 중심에 위치한 최적의 입지조건에 더해 최대 1,1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서울 최대 규모의 그랜드 볼룸, 아셈 정상회의, G20 등 세계 국빈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많은 국제 행사로 증명된 탁월한 서비스 전문성과 대형 행사 운영 노하우,

2021년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전 객실 전면 리노베이션을 통해 선보인 모던하고 감각적인 시설 등의 경쟁력이 크게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더불어, 파르나스호텔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세계적인 예술기업 ‘스타트아트’와의 협업을 통해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로비에 조성한 ‘True Luxury with Art’ 갤러리 공간에 국내외 마스터피스 작품들을 상설 전시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으며,

국제적 명성을 지닌 영국 럭셔리 플라워 브랜드 ‘맥퀸즈 플라워’와 연계하여 영국 왕실 웨딩을 테마로 한 새로운 개념의 웨딩 콘셉트 ‘더 로열’을 선보였다.

또한, 시그니처 공간인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로비 라운지를 새롭게 리모델링 하면서 3만여개의 자개 피스로 제작한 압도적인 오브제 트리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타겟을 아우르는 세분화된 마케팅 전략을 도입해 고객층을 대폭 확장하는데 성공했다. 

지난해 7월에는 서귀포 중문에 파르나스호텔의 첫 5성 독자 브랜드 파르나스 호텔 제주를 개관하면서 프리미엄 호텔의 격전지인 제주에 출사표를 던졌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개관 불과 6개월 만에 제주를 대표하는 최상급 호텔로서의 입지를 확보했으며, 불가리, BMW 등 하이엔드 브랜드들과의 제휴를 통해 고품격 여행 명소로서 포지셔닝을 강화했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특급 호텔들이 모여 있는 중문관광단지 내에서도 바다와 가장 인접한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110미터로 국내 호텔 중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야외 온수 인피니티 풀, 프리미엄 올데이 레스토랑, 오션뷰 바 및 라운지 등 럭셔리 호캉스를 위한 완벽한 조건을 자랑한다.

파르나스호텔 여인창 대표이사는 “파르나스호텔이 지난 수십 년 동안 호텔 전문 기업으로서 쌓아 올린 탄탄한 역량이 반등하는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는 원동력이 됐다”며

“올해는 고객들에게 복합적인 프리미엄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서 파르나스호텔만의 역량과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여 이전 보다 세분화되고 다양해진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겠다"고 말했다. 

▷ IHG Hotels & Resorts

IHG는 전 세계 10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6000개 이상의 호텔과 88만 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초의 진정한 인터내셔널 호텔기업이다. 식스센스 호텔스&리조트(Six Senses Hotels Resorts Spas), 리젠트 호텔&리조트(Regent Hotels&Resorts),

인터컨티넨탈 호텔&리조트(InterContinental® Hotels & Resorts), 킴튼 호텔&레스토랑(Kimpton® Hotels &Restaurants), 호텔 인디고(Hotel Indigo®), 이븐 호텔(EVEN™ Hotels), 후아럭스(HUALUXE™ Hotels & Resorts),

크라운 플라자 호텔&리조트(Crowne Plaza® Hotels & Resorts), 보코(VOCO), 홀리데이 호텔&리조트(Holiday Inn® Hotels and Resorts), 홀리데이 익스프레스(Holiday Inn Express®), 아비드 호텔(Avid Hotel®), 스테이 브리지 스위트(Staybridge Suites®),

캔들우드 스위트(Candlewood Suites®) 등 총 16개의 호텔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호텔 업계 최초의 멤버십 프로그램 IHG 리워드를 통해 1억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 파르나스호텔㈜

파르나스호텔㈜은 30년의 호텔 경영 노하우와 서비스 경험을 축적해온 호텔전문기업으로 국내에는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그 동안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자 브랜드인 ‘나인트리 호텔’을 명동, 인사동, 동대문, 판교 등에 운영 중이다. 또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지하에 5성 호텔이 만든 최초의 프리미엄 몰인 ‘파르나스몰’을 선보였으며, 국제 기준 프라임 등급 오피스 빌딩인 ‘파르나스타워’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베트남 제일의 항구 도시인 하이퐁에 위치한 호텔형 레지던스인 ‘썬플라워 인터내셔날 빌리지’를 운영 중이다. 2022년 7월에는 5성급 독자 브랜드인 ‘파르나스 호텔 제주’를 오픈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