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화롭게 국내 허니문, 해외 허니문이 조금은 부담스러운 예비부부라면 국내에서도 얼마든지 호사스런 허니문 호텔리조트를 즐길 수 있다

- <웨딩21>이 추천하는 럭셔리 국내 호텔리조트 TOP 6

 

ⓒ포도호텔
ⓒ포도호텔
ⓒ포도호텔
ⓒ포도호텔

 

- 포도호텔, 제주

제주의 오름과 초가집을 모티브로 만들어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한 송이 포도처럼 보이는 호텔이다. 세계적인 건축가이자 재일 한국인인 이타미 준이 설계했다. 호텔 곳곳에서는 베르나르 뷔페와 이왈종 화백의 진품 작품들이 감상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공간마다 하늘과 밖을 향해 열린 창과 테라스가 있어 제주의 빛과 자연을 리조트 내부로 끌어들인다. 힐링과 풍수 요소를 가미한 포도호텔은 산방산과 마라도가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의 남향 양실, 제주 자연 정원과 함께하며 히노키 욕조를 마련한 한실 등을 갖췄다. 한실에서 보이는 생태 연못과 작은 폭포, 정원 등은 제주를 느끼게 하고 양실 테라스 앞의 전통 텃밭은 돌담과 해안선, 오름의 미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포도호텔 모든 객실에 공급 중인 심층 고온천은 약 알칼리성으로 신진대사에 좋으며 무난하고 아라고나이트를 이용해 감촉이 깨끗하다. 한편 호텔에서 운영하는 레저 프로그램인 프라이빗 럭셔리 요트와 노블 승마 코스도 허니문 커플에게 추천할 만하다.

 

ⓒ사우스케이프 스파 앤 스위트
ⓒ사우스케이프 스파 앤 스위트
ⓒ사우스케이프 스파 앤 스위트

 

- 사우스케이프 스파 앤 스위트, 남해

남해 창선도에 자리한 아티스틱 힐링 리조트다. 리셉션에서부터 친환경 소재 마그네슘 고리 약 3만 개를 조립해 만든 물결무늬 벽채를 비롯해 수백 년 수령 거목으로 만든 홍동희 작가의 프론트 데스크를 만날 수 있다. 외부 로비의 의자와 레스토랑 그랜드 테이블, 회전문까지 예술 작품과 접목되어 있다. 유명 연예인의 신혼 여행지로 입소문을 타게 된 빌라, 클리프 하우스는 건축가 조병수의 즉품이다. 각기 특색 있게 디자인한 총 49개의 객실은 모두 테라스를 갖추고, 거실과 침실의 전면 유리창은 밤낮으로 남해의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시선을 구현했다. 이외에도 바다 전망의 전용 수영장과 욕실에는 히노키 목재로 꾸민 개별 사우나가 있다. 한편 팜투테이블 콘셉트를 거의 완벽하게 구현한 레스토랑 더 로우에서는 해녀가 직접 딴 전복을 포함해 남해만의 계절별 식자재를 만날 수 있다. 

 

ⓒ아난티
ⓒ아난티
ⓒ아난티
ⓒ아난티
ⓒ아난티
ⓒ아난티

 

- 아난티, 남해

이국적인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와 나지막한 산, 오밀조밀한 해안 마을이 조화를 이룬 남해의 풍광을 즐길 수 있는 아난티 남해는 150개의 펜트하우스와 20개의 프라이빗 독채 객실을 갖췄다. 이곳의 건물들은 지형의 흐름에 따라 유기적으로 배치되어 객실마다 넓은 시야를 확보했다. 바다, 섬, 골프 코스를 조망하도록 설계된 것. 독채 객실 더하우스의 풀 타입 객실은 야외 프라이빗 풀과 히노키탕이 딸려 있고, 더하우스 가든 타입 객실은 BBQ를 즐길 수 있는 넓은 데크와 정원, 히노키탕을 갖췄다. 워터하우스에서는 실내수영장과 노천탕을 즐길 수 있으며, 모비딕에서는 다이닝 공간, 리테일숍, 그로서리 존을 만날 수 있다. 한편 이곳은 온화한 해양성 기후로 사계절 골프를 즐기는 최고의 씨사이드 골프 코스를 갖췄다. 세계적으로 희귀하고 아름다운 씨사이드 골프 코스는 프로선수는 물론이고 초보자도 멋진 풍광을 감상하며 플레이할 수 있도록 코스의 기복이 크지 않고 평탄한 편이다.

 

ⓒ씨마크 호텔
ⓒ씨마크 호텔

 

- 씨마크 호텔, 강릉

대관령 산자락을 뒤로하고 푸른 경포해변과 경포호수, 울창한 해송과 대나무 숲을 끼고 있어 강원도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호텔이다. 세계적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가 설계에 참여한 순백색 건물은 건축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아름다운 작품이다. 한옥 스위트 호안재를 비롯해 총 150개의 객실을 갖췄으며 대부분의 객실이 탁월한 오션뷰를 보유했다. 도시 한옥 건축가인 황두진이 설계한 호안재는 전통 한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코너 스위트의는 경포 해변 해안선과 경포 호수를 동시 조망할 수 있고,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에서는 창가에 놓인 욕조에 물을 채우면 에메랄드 빛으로 변해 특별한 힐링.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호텔 곳곳에서 독일 조명 디자인의 거장 잉고 마우러의 대형 리본 등 예술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VIP라운지인 더 라이브러리에서는 문화예술 분야의 희귀 서적을 만날 수 있다. 환상적인 뷰를 보유한 인피니티 풀은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되어 겨울에도 따스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제주 신라 호텔
ⓒ제주 신라 호텔
ⓒ제주 신라 호텔

 

- 제주 신라 호텔, 제주

서귀포 중문 관광단지에 위치한 호텔로 중문색달해변을 마주하고 있다. 호텔 입구에서 시계탑과 시원하게 물줄기를 뿜어내는 백록분수를 만날 수 있다. 로비 라운지 창밖으로 푸른 하늘과 바다, 야자수가 어우러진 풍경은 휴양지 분위기를 물씬 자아낸다 허니문 커플에게 추천하는 스튜디오 타입의 퍼시픽 디럭스 룸은 침실과 욕실 어디서나 푸른빛의 숨비 정원과 중문 바다를 즐길 수 있다. 호텔 내 수영장에는 사계절 온수풀이 운영되며 낮에는 플로팅 음악을 감상하며 휴식을, 밤에는 쏟아지는 별빛 아래 뮤지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어덜트 풀에는 핀란드 사우나와 야외 노천탕인 자쿠지 시설도 있다. 한편 숨비 정원은 제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계절마다 유채꽃, 해바라기, 억새 등을 볼 수 있다. 쉬리 벤치, 전망대, 자생식물원, 비밀의 정원 등을 갖췄다.  

 

ⓒ제주 파르나스 호텔
ⓒ제주 파르나스 호텔
ⓒ제주 파르나스 호텔

 

- 파르나스 호텔, 제주

지난해 7월에 오픈했다. 중문관광단지 내에 자리해 바다와 맞닿아 있다. 객실에서 바라보는 바다 조망이 뛰어나며 정원, 객실, 라운지 바, 레스토랑 등에서 일출과 일몰 둘 다 볼 수 있다. 허니문 커플에게 제격인 주니어 스위트 객실은 통창을 따라 넓은 테라스를 조성했다. 이곳의 명물은 국내에서 가장 긴 110m 규모의 야외 인피니티 풀이다. 사계절 온수풀로 실내 풀과 연결되어 겨울에도 마음껏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콘페티에서는 랍스터 캐비어 에그베네딕트, 제주 해산물 팟, 미니 스테이크 등 3대 스페셜 메뉴를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즉석 제공한다. 제주 미풍 해장국과 협업해 현지인들이 즐기는 도민 소울푸드도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