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만의 최신식 4MATIC 시스템을 통해 4륜 구동의 안정성과 후륜 구동의 다이내믹성을 동시에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겨울철을 맞아 얼어붙은 도로 위에서도 뛰어난 성능과 주행 안정성을 잃지 않은 메르세데스-벤츠의 4륜 구동 모델, The new generation S 500 4MATIC Long을 제안한다.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generation S 500 4MATIC Long은 고효율성 지능형 소재와 컴팩트한 경량 디자인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식 4륜 구동 모델로, S-Class 최고의 베스트 셀링 모델답게 다이내믹함과 우아함을 어우르는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편의장치까지 세심하게 업그레이드 됐다.
 
The new generation S 500 4MATIC Long은 네 줄 루부르 장식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전면부의 우아함을 더하며, 후면부 크롬 장식의 트윈 배기 파이프와 18인치 10-스포크 알로이 휠은 다이내믹함과 품격을 동시에 연출한다. 또한 S-Class 만의 다양한 편의장치와 고급 사양들이 적용되었다. 특히, 하만/카돈 로직 7사운드 시스템(Harman/Kardon® Logic7®)이 제공하는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는 The new generation S 500 4MATIC Long의 프레스티지를 더욱 강조하며, 파노라마 선루프,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패키지(RSE), 분할 화면(SPLITVIEW), 마사지 기능이 추가된 뒷좌석 컴포트 시트 등은 장거리 주행에도 변함없는 쾌적함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The new generation S 500 4MATIC Long에는 S-Class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뛰어난 안전성을 선보이는 다양한 안전장치가 대거 적용되었다. 야간 주행 시 적외선 카메라로 장애물을 화면에 하이라이트하여 보여주는 나이트 뷰 어시스트(Night View Assist)를 비롯해,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기능과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s), 액티브 라이트 시스템(Active Light System),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Lane Keeping Assist)와 디스트로닉(DISTRONIC)의 공조로 이뤄진 최첨단 운전자 주행 보조기능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가 적용되어 안전성이 한층 더 강화되었다.
 
빗길 눈길에도 척척, 메르세데스-벤츠의 4륜 구동 시스템인 4MATIC 시스템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시 4륜 구동 방식인 4MATIC 시스템은 평상시 45:55의 비율로 전륜과 후륜에 구동력을 전달하여 4륜 구동의 안정성과 후륜 구동의 다이내믹성을 동시에 제공해 준다. 빗길이나 눈길 등 악천후에서는 네 개의 바퀴, 또는 전/후, 좌/우 바퀴로 구동력 분배가 가능한 4-ETS(Electronic Traction System)를 적용하여 어떠한 노면에서도 조향 안정성과 완벽한 구동력을 보장한다.
4MATIC 시스템의 심장부는 전륜 액슬과 후륜 액슬의 속도차를 흡수하는 센터 디퍼렌셜 장착 트랜스퍼 케이스로 이 트랜스퍼 케이스는 엔진의 구동 토크를 프론트 및 리어 액슬에 상시 일정량을 배분한다.
 
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전자식 주행 안정 프로그램)
ABS와 ASR을 융합 진화시킨 시스템으로 각종 센서(휠 속도, 휠 방향 가속도, 조향각, 브레이크압 등)의 정보를 종합 판단하여 차량의 움직임에 변화가 일어나면 자동으로 차량을 안전방향으로 수정시킨다.  차량이 운전 중 미끄러질 경우, ESP®(전자식 주행 안정 프로그램) 가 즉각적으로 작동해서, 센서가 조기에 위험을 감지하게 된다. 즉, 바퀴 하나가 헛돌거나 지면과 접촉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감지하는 것이다. ESP®는 엔진 토크를 줄이고 한 개 이상의 바퀴에 제동을 걸어 차량을 안정시킨다.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www.mercedes-benz.co.kr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홍보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