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하는 작품마다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세계 청소기 시장을 선도하는 일렉트로룩스의 울트라원이 가상의 시상식 클린 어워드의 5개 부문을 석권하며 그 성능을 인정받았다.
 
<청소를 즐거움으로 (Turns vacuuming into a joy)>라는 부제를 가진 울트라원은 청소를 즐거움을 승화시킬 놀랄만한 성능과 디자인으로 무장하여 프리미엄 청소기의 모든 것을 울트라원 안에서 보여준고 있다. 일렉트로룩스의 그 동안의 예술혼이 집약된 최고의 신작 울트라원을 지금 만나보자
 
 
 
1 iF디자인 어워드 2010 수상
2 영국 알레르기 협회 인증

3 스웨덴 천식, 알레르기 협회 인증
4 유럽 중앙 알레르기 리서치 재단 인증
5 독일 저명 테스트기관 TUV라인란트의 품질, 안정 인증

청소기 시장의 오스카로 불리는 클린 어워드가 2010년 1월, 지구에서 가장 깨끗하다는 남태평양의 클린아일랜등서 성대하게 열렸다.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진 이번 시상식에는 전 세계의 다양한 청소기가 초청되어 저마다 업그레이드 된 성능과 디자인을 선보이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21세기 최고의 청소기로 평가 받으며 전 부문 후보에 노미네이트되어 시상식 이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던 일렉트로룩스 감독의 울트라원은 완벽한 퍼포먼스의 작품에게 주너이즈는 작품상을 비롯, 최고의 감독에게 주어지는 감독상, 최저 소음 청소기에 선사하는 음악상, 아름다운 디자인의 청소기에 선사하는 미술상, 진보된 기술을 선보이는 청소기에 선사하는 기술상까지 클린 어워드의 주요 5개 부문을 석권하며 위용을 과시했다.
 

진보적 관객을 위한 최고의 청소기 울트라원
청소기를 단지 청소를 위한 도구로만 접근했다면 울트라원은 탄생할 수 없었다. 사용자가 청소를 짐스러운 가사일의 일부가 아닌 놀이와 즐거움의 행위로 인식하기를 원했던 일렉트로룩스는 완벽을 기하는 최고의 까다로움으로 관객에게 이전에 없던 즐거움을 선사하는 명작을 만들어냈다.
 
미끈한 유선형 본제, 부드럽고 큰 휠과 바닥 노즐의 소프트휠은 부드러운 핸들링과 기동성을 대변한다. 또한 어떤 종류의 바닥재에서도 최적의 진공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에어로프로 바닥 노즐과 파워풀한 모터의 결합은 다른 감독의 작품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완벽한 먼지 흡착력을 자랑한다.

작품의 성능을 감상하다 보면 문득 청소기 특유의 소음이 전혀 없음을 깨닫게 되는데, 이는 청소기 전체를 흐르는 유로설계와 강력하면서도 조용한 모터, 청소기 내부 진동을 막는 방음재와 본체를 한 번 더 감싼 더블쉘 구조가 유기적으로 작품속에서 작용하기 때문이다.
 
명작을 소음 없이 즐기고 있노라면 작품 감상 시 동반되던 먼지 알러지, 아토피와 천식의 괴로움도 사라졌음을 인지하는 감상의 클라이맥스 단계에 이른다.

감독은 공기청정을 위해 헤파 H13필터를 사용하여 0.05마이크론의 미세한 먼지까지 99.95% 완벽하게 걸러주고, 청소기로 들어온 모든 공기는 고성능 헤파필터를 통해 깨끗한 공기로만 배출되도록 작업하였다. 완벽한 작품을 위한 감독의 노력은 울트라원에서 잠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넓고 선명한 스크린의 LED표시창은 은은한 불빛으로 현재 흡입력을 알려주며, 다양한 바닥재가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상황에 따라 가장 적합한 흡입력을 손쉽게 맞출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감독이 본체에 숨겨놓은 3in1 멀티노즐은 브러시, 틈새노즐, 평면노즐의 기능으로 변형되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작품상
작품상 선정에서 가장 염두에 두는 것은 바로 청소 성능. 최적의 진공 상태를 위한 완벽한 설계. 파워풀한 모터, 에어로프로 바닥 노즐의 완벽한 흡착력으로 작품 감상 후 관객은 발끝에서 미세한 먼지도 느낄 수 없음에 감동하고, 청소기 사용 후 걸레질을 할 필요가 없음에 전율하게 될 것이다
 

음악상
귀가 찢어질듯한 소음과 진동으로 청소기 사용을 두려워했던 관객들을 위해 72dB(IEC 기준)의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음악을 준히나 울트라원의 음악상 수상은 일찍부터 점쳐졌다. 일렉트로룩스의 완벽한 기술이 고음을 예술의 경지로 줄인 것이다. 이제 귀마개 대신 블루투스를 귀에 꽂고 통화를 하며 청소하는 새 세상이 열렸다.

미술상
스칸디나비안 특유의 모던하면서도 세련되고 디자인 감각, 작품 곳곳에 사용자의 사용성을 고혀한 흔적이 였보이는 인체공학적 디자인, 프리미엄한 디자인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카퍼와 아이스 화이트의 컬러까지. 디자인, 실용성, 컬러의 삼박자가 완벽하게 어우러진 최고의 작품이다.
 

기술상
알어지와 아토리, 천식에 대한 걱정의 시대는 끝났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해외 유수의 천식, 알레르기 협회의 인증을 통해 이미 완벽한 성능을 인정받은 울트라원의 이번 기술상 수상은 단순히 기술 발전의 의미를 넘어 청소기를 청소를 위한 하나의 도구가 아닌 가족의 건상을 지키는 최고의 생활 가전으로 거듭나게 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감독 일렉트로룩스
1919년 스웨덴 출생.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강국.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세계 가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일렉트로룩스는 유럽 최대의 가전 그룹이자 글로벌 리딩 가전 그룹니다.

특히 청소기 분야에서 일렉트로룩스는 1921년 최초의 가정용 진공청소기 개발을 시작으로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는 혁신적인 기술의 역사를 만들어나가고 있으며, 대표작으로 옥시즌 플러스, 트윈클린, 에르고 라피도가 있다. 2010년은 우리의 삶을 편리하고 여유롭게 해 준 일렉트로룩스가 탄생한지 91주년 되는 해이다
 

www.ultraone.co.kr
울트라운의 다양한 정보를 온라인으로 만나세요

거장 일렉트로룩스 감독의 90년 필모그래피를 한 눈에
A History of Innovation

전세계 개봉 기념 프로젝트 울트라원 챌린지에서 뽑힌 UCC
ULTRAONE Challenge UCC

울트라원 관객이 들려주는 생생한 울트라원 관람기
LIVE TALK

QTV[photographer]참가자들의 울트라원 예고편 퇄영기
Photographer Gallery
기획 l 라운드인스퀘어커뮤니케이션즈 제품문의 l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1566-1238)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