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는 MINI 브랜드 중에서 최고의 엔진 출력 성능과 최대 토크를 자랑하는 하이 퍼포먼스 브랜드, 뉴 MINI JCW 클럽맨과 뉴 MINI JCW 컨버터블을 출시한다.
 
JCW는 1960년대에 모터스포츠 계를 장악한 존 쿠퍼 웍스(John Cooper Works)의 약자로, 존 쿠퍼는 1960년대에 클래식 Mini로 레이싱 활동에 참여하기 시작했고, 튜닝된 Mini로 몬테카를로 랠리를 3번이나 우승하는 등의 위업을 달성하기도 했다. BMW 그룹은 존 쿠퍼의 아들인 마이크 쿠퍼(Mike Cooper)를 MINI JCW 라인의 컨설턴트로 영입했으며, 그는 현재 애프터 파트의 튜닝킷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모터스포츠로부터 이어져 내려온 기술력
MINI JCW 클럽맨과 MINI JCW 컨버터블에 탑재되는 엔진은 MINI 챌린지(Challenge)에서 사용되는 MINI 레이싱카와 동일한 엔진이다. 두 모델에 맞도록 디자인된 전용 초경량 알로이 휠,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새롭게 개발된 배기 시스템 등은 모두 MINI JCW 챌린지 레이싱카에서 이어져 내려온 것이다.
 
 
[사진 설명 : (위) JCW 컨퍼터블, (아래) JCW 클럽맨] 
 
‘올해의 엔진 상(The Engine of the Year)’ 수상에 빛나는 MINI 브랜드 최고의 엔진
두 모델에 탑재되는 트윈스크롤 터보차저와 직분사 4기통 엔진의 최고 출력은 5,500rpm에서 192마력, 최대 토크는 25.5Nm/1,750~5,000rpm을 자랑한다. MINI 브랜드 모델 중에서 가장 높은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이 엔진은 고효율, 고출력 엔진으로 2009년 ‘올해의 엔진 상’배기량 1.4~1.8 리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BMW 그룹이 개발한 직분사 엔진 시스템으로 주행성능뿐 아니라 더욱 높은 효율성까지 실현시켜, 연비는 모두 12.1 km/l에 달한다.
 
이외에도 17인치 라이트 알로이휠, JCW 리어스포일러, JCW 에어로 다이내믹 키트, 로고 뱃지 등의 외관 악세서리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JCW 토크/냉각수 게이지, JCW 로고 도어실 등이 장착되어 JCW 만의 강인함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MINI JCW 클럽맨 4,780만원, MINI JCW 컨버터블 5,150만원(VAT 포함)이다.
 
BE MINI
MINI는 올해 MINI 브랜드 8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브랜드 전략인 “BE MINI”캠페인을 진행한다.“BE MINI” 캠페인은 활동적이고 열정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MINI 전 제품의 공통적인 특성을 강조하는 글로벌 전략으로, MINI 오너들과 팬들의 모습과 MINI만의 기본적인 원칙을 잘 반영하고 있다
 
 
출처 : BMW MINI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홍보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