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정 엄마와의 특별한 추억을 꿈꾸는 신부에게 제안하는 데이트 플랜.‘요리&플라워 강좌’ ‘공연’‘스파&스킨케어’‘여행’등 4가지 테마로 구성해 엄마와 더욱 친밀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공개한다

 
 
요리 `& `플라워 강좌

결혼을 준비하며 신부들은 자신이 자라온 환경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시작할 준비를 하게 된다. 다가오는 결혼 날짜에 마음이 조급해지지만 신부들이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가까운 사람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는 것. 영원한 친구이자 든든한 지원군인 엄마와 함께 추억을 만들 시간이 필요하다.

결혼 전 엄마와 함께 요리나 플라워, 부케 등을 배울 수 있는 클래스를 듣는다면 두 사람만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두 사람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것이 요리인지, 플라워스타일링인지를 이야기를 나눈 뒤 적합한 강좌를 선택한다. 요리의 경우 집에서 엄마와 함께 음식을 준비하며 엄마의 특별노하우를 담은 레서 피를 전수할 수 있다.

엄마에게 요리를 배우고 싶다면 결혼 후 가족이나 손님 접대에 대비해 집들이 요리나 전골, 한그릇 음식 등을 알아두면 좋고, 멸치볶음·장조림 등 밑반찬 종류나 국 종류를 배워두면 급할 때 빨리 만들어먹을 수 있어 좋다. '슈거크래프트웨딩케이크’나 ‘웨딩 부케’도 모녀가 미리 만들어 두면 딸의 결혼식을 기념하는 소중한 선물이 될 수 있다.

단, 클래스가 결혼 준비 시기와 겹친다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으니 결혼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여유있는 마음으로 듣는 것이 좋다.
 
 
 
1 라메종드 플레
2 나인 스파이스
3 유노스타일즈

라메종드 플레

라메종드플레에서는 다양한 플라워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취미 클래스’부터, 친구나 가족이 직접 만들어주는‘부케 원 데이 클래스’, 다양한 식물 수업을 진행하는‘플랜츠 클래스’까지 원하는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엄마와 딸이 함께 듣는다면 레슨 시간과 요일을 맞춰 클래스를 선택할 것. 단, 취향이 다를 수 있으니 좋아하는 꽃이나 색상은 미리 정하는 것이 좋다.

추천 프렌드십 부케 원 데이 클래스, 플랜츠 클래스 등
문의 02 552 0076


나인 스파이스

나인스파이스에서는 홍신애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외국인을 위한 한식 클래스’를 영어로 진행하고 있으며, 전진주 요리 연구가의 ‘퓨전한 식 클래스’, 유명 블로거로 알려진 김미애 베이커의 ‘정통 베이킹클래스’, 임숙희·김선미 파티 요리 전문가의 ‘파티 요리’와 ‘와인 안주 특강’등을 열고 있다.

또‘신부수업 요리 클래스(8주 과정)’등도 마련되어 있다. 개인지도를 받거나 엄마와 함께 원하는 강좌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추천 퓨전한식 클래스, 신부수업 요리 클래스 등
문의 02 517 5999


유노스타일즈

유노스타일즈는 슈거 크래프트 웨딩 케이크, 플라워 스타일링 등 다양한 클래스를 제안한다. ‘슈거 크래프트 웨딩 케이크
스페셜 클래스’는 슈거 크래프트의 기본적인 테크닉을 익혀 웨딩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으며, ‘웨딩 부케 클래스’는 부케 디자인 제작부터 완성까지 웨딩 데이를 위한 특별한 부케를 제작할 수 있다

'웨딩 케이크 클래스’는 총 16시간 수업으로 진행되며, ‘웨딩 부케 클래스’는 원데이 클래스로도 신청할 수 있다.

추천 슈거 크래프트 웨딩 케이크 스페셜 클래스, 웨딩 부케 클래스 등
문의 070 8261 9982




공연

결혼 전 엄마와 더욱 가까워지고 싶다면 또는 엄마에게 그동안의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다면 일일 데이트를 계획해보자. 미술관 데이트를 계획해도 좋고, 공연을 함께 보며 둘만이 간직할 추억을 만들어도 좋다.

데이트를 나서는 순간 굳이‘사랑한다’ 말하지 않아도 서로에 대한 마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트 중간중간 식사를 하거나 커피를 마실 때 집에서는 하지 못했던 자신의 감정을 툭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일일 데이트를 계획할때도 자신과 엄마의 취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이 같이하면 좋을 것들을 미리 알아보고 엄마에게 제안해보자. 5월에 공연 중인 뮤지컬, 연극, 영화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줄거리도 파악해둔다. 처

음 접근할 때는 가족의 의미, 엄마의 의미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하는 가족 중심의 작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엄마가 좋아할만한 7080 뮤지컬이나 콘서트, 클래식한 음악을 좋아하는 엄마를 위해 음악회, 교향곡 연주회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단, 엄마와 딸이 좋아할 만한 공연을 선택하더라도 공연 기간이 스케줄과 맞지 않는다면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공연 스케줄을 꼭 확인해야 하고 결혼준비로 바쁜 일정이 있다면 피한다. 하루를 비워두고 여유있게 관람해야 둘만의 오붓한 데이트를 보낼 수 있을 것.

 
1 젊음의 행진
2 상계동 덕분이
3 엄마를 부탁해


젊음의 행진

1980년대 최고의 인기 쇼 프로그램 <젊음의 행진>이 2011년 뮤지컬로 다시 돌아왔다. 뮤지컬 <젊음의 행진>은 1990년대 대표 만화 캐릭터 ‘영심이’가 33세로 성장한 이후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으로, 이승철의 ‘마지막 콘서트’, 이문세의 ‘깊은
밤을 날아서’, 김건모의‘핑계’등 전주만들어도 짜릿한 8090시대를 대표하는 가요들이 무대를 채운다. 엄마와 함께 즐겁게 소리를 지르며 신 나게 열광할 수 있는 쥬크 박스 콘서트 뮤지컬.

기간 4월 5일~6월 26일 장소 코엑스아티움 현대아트홀 문의 02 738 8289


상계동 덕분이

서민극시리즈 일곱 번째 작품 <상계동 덕분이>는 덕분이 가족들의 사랑과 희망을 이야기하며 흥미와 감동을 안겨준다. 청소와 요리는 물론 식자재 구입까지 억척스럽게 살아가는 노래방 주인 덕분과 일확천금을 위해 무도장 사업을 준비하는 남편 두식, 덕분을 도와주는 큰딸 기숙, 고생하는 엄마를 위해 금메달을 따기 위해 열심히 운동하는 막내딸 선희의 삶을 웃음과 눈물로 버무린 스토리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기간 3월 18일~5월 29일 장소 창조아트센터 문의 02 747 7001


엄마를 부탁해

뮤지컬 <엄마를 부탁해>는 엄마를 잃어버린 후 온가족이 찾아나서는 과정을 통해 엄마와 함께했던 가족들의 단편적 기억들을 더듬어가는 모습을 옴니버스 식으로 담았다. 엄마의 인생과 사랑 그리고 가족들 내면의 이야기를 밀도 있게 구성해 말없이 희생으로 존재했던 엄마를 다시 한 번 일깨주는 뮤지컬. 엄마에 대해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간 5월 5일~6월 19일 장소 충무아트홀 대극장 문의 02 2230 6601



스파& 스킨케어

결혼을 준비하며 신부는 혼수부터 허니문까지 여러 가지로 결정하고 선택할 것이 많아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낸다. 또 평생을 함께 한 가족이 아닌 결혼을 통해 새로운 구성원의 일원으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등 급진적인 변화로 육체적, 정신적, 심리적인 부담감으로 예민해지기 쉽다.

결혼준비중사소한의견차이로 모녀는 티격태격 싸우기도 하고 서로의 마음을 아프게 할 수도 있는 법. 결혼 전 지치고 힘들었다면 엄마와 함께 피부 관리나 마사지를 받아 보는 건 어떨까. 커플 룸에 나란히 누워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 심리적인 안정을, 부드럽고 따뜻한 터치는 육체적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결혼준비 과정에 서 있었던 불만이나 서운함을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며 서로의 마음을 위로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엄마와 함께 스킨케어를 받고 싶다면 먼저 모녀에게 어울리는 프로그램을 각각 선정한다.
 
 엄마의 경우 수분공급과 재생위주의 리프팅케어 관리를 받는 것이 좋고, 신부는 미백, 보습은 물론 상체 마사지, 얼굴 비대칭 관리, 축소 등 밀도 높은 프로그램을 선택해본식과 리허설촬영을 위해 미리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스파와 스킨케어를 선택할 때는 프로그램 시간이 동일해야 한 사람이 30분에서 1시간 정도 기다리는 것을 피할 수 있으며, 관리를 받은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1, 2 세리뷰티살롱
3 포레스타
4 메이필드 호텔


세리뷰티살롱

세리뷰티살롱은 ‘세리 천연 소프트 필’과 ‘세리웨딩 디자인 케어’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세리 천연 소프트 필’은 천연 허브 성분이 각질 탈락을 돕고 콜라겐·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세리 웨딩 디자인 케어’는 얼굴과 보디를 원하는 부위별로 집중 케어해 신부 화장과 드레스 피팅을 위해 최고의 컨디션을 만들어준다. 신체 변화와 개인 스케줄에 따라 코스를 선택할 수 있어 맞춤으로 진행할 수 있다.

추천 세리 천연 소프트 필, 세리 웨딩 디자인 케어 등 문의 02 514 0721


포레스타

토털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레스타는‘디차 케어’와‘아크라 케어’를 제안한다. ‘디차 케어’는 피부에 큰 트러블이 없는 경우 부담스럽지 않고 간단하게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사지-초음파-스케일링 후 피부 타입에 맞는 팩이 들어간다.

‘아크라 케어’는 피부 트러블이 있거나 조금 더 깊이 있는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피부 정화를 위해 1차 팩을 하고 초음파와 스케일링등 기계 관리 후 2차 팩이 포함되어 있다.

추천 웨딩 디차 케어, 웨딩 아크라 케어 등 문의 02 544 2252


메이필드 호텔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평온한 분위기와 함께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메이필드 호텔 스파는 피트니스 클럽 건물 2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 관리를 제공한다.

스파 프로그램은 60분·80분의 ‘페이셜 트리트먼트’, 50분·70분·90분의 ‘아로마스웨디 시보디트리트먼트’, 그리고 전통 한방 요법을 사용한 ‘보디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또 페이셜과 보디를 토털 관리하는 패키지 프로그램도 있다.

추천 인텐시브 트리트먼트, 아로마 딥 스웨디시 등 문의 02 2660 9306


 
 
여행

엄마와 딸은 같은 여자로서 가족이면서 친구 같은 남다른 감정을 느낀다. 결혼 전 엄마와 함께 또는 가족과 함께 여행하는 것을 소홀히 했다면 지금이라도 계획을 세워보자. 엄마와 딸이 함께 여행을 즐기는 그 순간 엄마는 소녀로 돌아가 함께 웃고 기뻐할 것이다.

여행을 계기로 공감할 수 있는 은밀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엄마와 여행을 계획할 때 중요한 것은 엄마가 가고 싶어하는 장소가 어디인지, 너무 먼 해외는 아닌지를 고려해야 한다. 국내 여행을 계획한다면 조금 한적한 외곽으로 나가 1박을 하는 것이 좋고,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해외여행 경험유무에 따라 나라를 결정한다.

해외여행이 처음이라면 너무 멀지 않는 동남아 지역을 선택할 것. 가이드 및 다른 여행객들과 함께하는 것도 좋지만 자유여행으로 즐겨도 부담되지 않는 발리, 푸켓, 보라카이 등 안전한 곳을 생각해 본다. 자유여행을 선택할 경우 잠자리는 편안한지, 음식이 입에 맞을지 등을 고려해 조사하고 지역의 즐길거리를 미리 알아둘 것.

또 엄마가 직접 해양스포츠투어에 참여하는 것은 어느 정도 무리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적당한 관광과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완성하는 것이 좋다. 엄마와 함께 떠나는 특별한 여행은 다녀온 후에도 두고두고 이야기되며 즐거운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1 발리
2 백두산
3 싱가포르+푸켓(크루즈)


발리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발리는 안전한 곳이고 가까운 편이여서 처음 해외여행을 가는 엄마와 딸이 부담 없이 여행하기 좋다. 짐바란 시푸드, 스파, 마사지 등 먹을거리와 즐길 거리 가득한 발리를 방문한다면 관광 명소도 잊지 말고 챙
기자.

멍키 포레스트와 계단식 논 등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우붓 전통 마을과 울루와뚜 절벽 사원, 바틱마을, 사파리&마린파크 투어 등을 돌아보면 발리에서의 엄마와의 특별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관광 명소 우붓 전통 마을, 울루와뚜 절벽 사원 바틱마을 등 문의 마이투어(02 5588 747)


백두산

백두산은 북한 땅이라는 특별한 의미가 있어 어느 여행지보다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다. 1년 중 5월~7월 말 까지만 여행이 가능한 백두산 여행은 보통 5일 정도 코스로 계획하며, 1인 50만~1백만원 정도로 출발할 수 있다.

오래 걷지 않고도 백두산 천지를 관광할 수 있는 북파코스와 1천2백여 개의 계단을 트레킹하듯 올라가야 하는 서파코스로 구분되며, 이외에도 만리장성 케이블카, 고구려 유적지 등을 둘러보면 좋다.

관광 명소 고구려 유적지, 천안문 광장, 자금성 만리장성 등 문의 허니문코리아(1544 0502)


싱가포르+푸켓(크루즈)

크루즈 여행의 경우 각 여행지를 이동할 때 왕복으로 호텔을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잠을 자는 동안 바다 위로 이동하기 때문에 각각의 새로운 나라에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싱가포르까지 비행편으로 이동한 후 싱가포르 항구에서 크루즈로 각 나라의 핵심을 관광하는‘싱가포르+푸켓 크루즈 여행’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화려한 볼거리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한국인 직원이 크루즈 내부에 항시 상주해 여행 일정 안내에 대해 원하는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관광 명소 싱가포르-보타닉 가든, 머라이언 공원 푸켓-빠통비치, 왓찰롱 사원 등 문의 허니문코리아(1544 0502)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