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알뜰한 가격의 합리적인 결혼식을 선호하는 젊은 예비 부부들이 늘어나면서 셀프 웨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명 ‘스드메’라 불리는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비용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웨딩 촬영을 위한 드레스는 저렴하게 구입하고 메이크업과 헤어를 스스로 하는 신부들이 늘어나고 있다.

 

청담동 뷰티 살롱 에이바이봄(A.by BOM)에서 제시한 가을에 더욱 예뻐 보이는 빈티지 컨셉의 셀프 웨딩 헤어 메이크업을 알아보자.
 
메이크업

 

 

메이크업은 일반 웨딩에 비해 심플하면서 베이직한 메이크업에 중점을 둔다. 펄감이 없는 오렌지를 눈두덩이에 넓게 펴 바른 후, 모카 브라운으로 쌍커플 선까지 누르듯 문질러 준다. 그 후 버건디 색상을 이용해 아이라인을 따라 스머지하게 표현하여 전체적으로 선보다 면으로 화장한 듯한 느낌을 준다.

 

셀프웨딩에서 손쉽게 할 수있는 메이크업 팁


평소 본인에게 하던 메이크업 방식에서 크게 오버되지 않게 하는 것이 셀프 웨딩 메이크업팁이다. 사진상에서처럼 부드럽게 나올 수 있는 색상의 펄감이 없는 컬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헤어

 

 

웨이브를 줄 때는 자연스럽고 빈티지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섹션을 정확하게 나누지 않고, 맘대로 가닥 가닥 잡아 아이롱으로 말아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올림 머리를 하고 싶다면 손에 힘을 뺀 상태에서 머리를 올려 묶으면 자연스럽고 청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헤어 라인은 잔머리를 옆으로 톡톡 빼주고, Top 부분의 볼륨은 손으로 모발 전체를 잡아당긴 후, 머리를 묶어주면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빈티지 셀프 웨딩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의 헤어 제품을 사용하지 말고, 스프레이를 손바닥에 뿌린 후, 잔머리 등 불필요한 부분을 살짝 터치만 해준다.

 

자료협조 에이바이봄 메이크업_서미연 실장, 헤어_해림 실장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