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에 따른 드레스 선택법


 키 작은 신부와 키 큰 신랑일 때

깔끔한 라인의 디자인을 선택하여 날씬하고 키가 커 보이게 연출한다. 웨이스트가 잘록해 보이는 A라인이 가장 잘 어울린다. 신부가 마르고 작은 경우는 소매에 볼륨을 넣은 디자인을, 통통한 경우는 V네크라인이나 깊게 판 스퀘어 네크라인을 선택한다. 앰파이어 스타일도 적합한 디자인이다.

회색 톤의 모닝 코트를 권하고싶다.단 재킷길이를 지나치게 길게 입지 말 것!만약 턱시도를 입는다면 마른 상체를 광택이 있으면서 밝은 색깔의 화려한 베스트로 커버하는 것이 패션센스이다.

키 큰 신부와 키 작은 신랑일 때

신랑에 비해 신부의 키가 크다면 어깨나 스커트 등을 부풀리지 않은 깔끔한 웨딩드레스를 선택하는 것이 적당하다. 보디와 스커트가 떨어진 재킷 스타일의 웨딩드레스도 실제보다 키가 작아 보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스커트의 단 처리 또한 굵직한 무늬의 레이스나 스커트 원단과 다른 소재를 가로 라인으로 배열하여 시선을 차단시킨다. 스커트는 장식이 없는 심플한 스타일이 뚱뚱한 몸매를 효과적으로 커버한다. 너무 부한 스커트는 피한다.

턱시도는 상하가 같은 색상으로 되어 하체를 길어보이게 하는 테일 코트나 검정 색의 싱글 턱시도가 무난하며 자켓 길이는 힢을 덮을 정도로 한다. 키 높이 구두도 있으니 참고 하길.

마른 신부와 뚱뚱한 신랑일 때

키가 커 보이면서도 말라 보이지 않도록 연출한다. 네크라인 부분에 주름을 넣어 볼륨을 살리거나 네크라인이 어깨까지 연결되는 스타일을 선택해 상체가 넓어 보이도록 한다. 스커트는 풍성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망사 소재나 커튼 잡아 올린 풍성한 스커트 디자인도 좋다. 비딩 등으로 보디에 포인트를 준 스타일도 결점 커버에 도움이 된다.

신랑 체격이 크고 자켓에 무늬가 있을 경우는 짙은 색의 액서사리를 고르거나 짙은색의 심플한 베스트에 사선 줄무늬의 애스콧 타이로 포인트를 준다.

통통한 신부와 마른 신랑일 때

일단 복잡하고 화려한 장식은 피한다. 공단이나 세로 스트라이프 소재를 이용하여 심플한 아름다움을 살린 웨딩드레스를 선택한다. 허리선을 깊은 V자로 처리한 디자인도 결점 커버에 도움이 된다.

가슴을 넓고 깊게 판 V네크라인이나 하트세이프트 네크라인의 A라인도 한층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있다.키가 작고 마른 체형 턱시도 일반 턱시도 보다는 재킷의 길이가 긴 모닝코트를 선택하고 키 높이 구두를 신어 체형의 단점을 커버한다.

슬랙스의 컬러는 상의와 동색 계열이 좋다.무게감이 없는 아이보리와 같은 밝은 색상은 피하고(아이보리 턱시도를 잘못 입으면 소년 합창단처럼 보일 수도 있다) 전체적으로 약간 밝은 톤의 회색 계통으로 전체를 코디한다.


체형에 따른 결점보완 방법


 큰 가슴 보완

디자인가슴이 큰 신부는 가슴이 지나치게 크면 우아한 신부의 모습을 기대하기 어렵다. 네크라인이 깊게 파여서도 안되고 가슴 부분에 장식을 많이 해서도 안된다. 네트라인이 깊다면 그 위로 망사로 2"~3"(인치) 만 덮고 그 위에 무늬비딩처리를 만들며 디자인 해도 좋다.

또는 웨딩드레스의 허리 선을 낮게 디자인해서 가슴 아래의 허리와 히프선에 시선이 머물게 하는 것이 포인트. 재킷 스타일이나 볼레로 스타일도 좋다. 큰 무늬의 원단을 사용 해준다.

 작은 가슴 보완 디자인

가슴이 작고 앞 품이 좁은 신부는 웨딩 브래지어를 착용해도 볼륨감이 없어 보인다. 이 경우에는 상체 디자인을 최대한 화려하게 해준다. 레이스 소재와 비딩 처리로 화려한 웨딩드레스를 고른다. 밋밋한 디자인과 소재는 최대한 피한다.

가슴 부분에 리본이나 코사지, 비딩 등을 장식해 볼륨감을 살리고 가슴선까지 깊게 파인 네크라인은 가슴의 볼륨감을 강조하는 효과가 있다.

 아랫배 보완

디자인아랫배가 나온 신부의 경우 디자인을 고려해서 드레스를 선택 한다면 감쪽같이 체형을 커버 할 수 있다.임신한 신부의 경우는 특히 신경쓰이게 되는 부분이다. 하이 웨스트 디자인을 선택 하되 허리선에는 비딩처리나 리본,프릴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예쁜 디자인도 과해선 않된다.

본식에서는 부케를 들게 되는데 가슴 아래선에서 부터 아랫배는 가려진다. 네크라인과 소매 장식이 화려한 드레스를 입으면 그쪽으로 시선이 쏠려 다른 곳으로 시선이 가지 않는다. 프린세스 라인을 이용해서 선을 분산 시키는 디자인도 좋다. 비딩등의 장식은 중앙 쪽으로 모이도록 하고 허리선 밖으로 가득 체워진 디자인은 피한다.

 굵은 팔 보완 디자인

볼륨을 살린 퍼프 소매나 캡 소매, 짧은 소매는 굵은 팔에 적당하지 않다. 사람들이 바라보는 시선은 살이 보이는 부분과 옷의 끝 부분이기 때문에 소매를 드러내지 않는 것이 좋다. 소매 길이는 굵기가 가장 굵은 부분을 피해서 정해야 하고 비딩과 리본 장식 등을 하지 않는다.

타이트한 긴 소매는 굵은 팔을 커버하는 데 가장 적당하다. 그러나 요즘은 짧은 소매가 유행이므로 베일을 응용해서 팔을 가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베일은 투명한 소재보다는 두깨감이 있는 것을 선택하거나 베일 끝 선에 비딩 처리나 레이스 처리를 해서 팔 위로 덮는 연출을 해보아도 좋다.

 긴 허리선 보완 디자인

허리가 긴 신부는 하체가 짧아 보여 스커트 선이 예쁘지 않다. 슬림한 실루엣보다는 퍼짐이 있는 디자인을 선택 한다. 상체를 짧아 보이게 하는 앰파이어 드레스의 하이 웨이스트나 허리 라인을 올리고 주름을 만드는 스커트에 볼륨을 넣어 위로 올라가게 디자인한 웨딩드레스를 선택해 결점을 커버한다. 스커트의 허리부분이 올라간 웨딩드레스에 리본을 장식해 시선을 위로 끌어 준다.

 짧은 목선 보완 디자인

목을 감싸는 네크라인은 답답해 보이므로 피한다. 퍼프 소매와 같이 어깨가 올라가는 스타일도 목이 짧아 보이므로 적당하지 않다. 목이 짧으면 어깨와 가슴선을 시원하게 드러낸 네크라인을 선택해 결점을 커버한다.

깊게 파인 V 네크라인이나 스쿼어 하트네크라인, 어깨를 시스룩으로 처리한 톱 스타일 네크라인이 잘 어울린다. 어깨를 어중간하게 가리는 것보다는 과감한 것이 효과적이다.

 좁고 넓은 어깨 보완 디자인

어깨가 좁은 신부는 상대적으로 얼굴이 커보일 수 있다. 반면 다른 부위에 비해 어깨가 좁으면 왜소해 보이기 쉽다. 어깨가 빈약한 경우는 화려한 장식으로 어깨를 강조한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네크라인을 보우트라인을 이용해서 시선을 수평으로 연장 하게 하느 것도 좋다.

어깨를 부풀린 오프 숄더 퍼프 소매나 캡 소매에 리본이나 구슬 등을 장식해 볼륨을 살린 웨딩드레스를 선택해 결점을 커버한다. 가능하면 어깨를 많이 드러낸 네크라인을 선택한다.

 어깨가 넓은 신부

어깨가 넓으면 목선을 시원하게 노출시키는 것이 가장 좋다. 목선을 드러내면 상대적으로 어깨가 좁아 보인다. 어깨선을 2"(인치)이하로 약간 덮는 스쿼어 네크라인이나 하트 네크라인도 좋다. 퍼프소매보다는 절재된 디자인을 선택하고 시선을 모아 줄 수 있는 포인트를 중심선쪽으로 집중 시킨다. 웨딩드레스 전체에 포인트가 없으면 밋밋하므로 가슴쪽에 코사지를 연출해도 좋다.

이미지 . 노블리안웨딩
 




미디어웨프 & 월간웨딩21   e편집팀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