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은 Montblanc M을 통해 몽블랑 DNA의 일부인 혁신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하여, 시간을 초월한 우아함과 기능성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다시 한 번 디자인의 지평을 넓혔다.



디자이너 마크 뉴슨(Marc Newson)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이번 작품은 현재성과 시간을 초월한 미래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필기구를 새로운 미적 언어로 담아냈다.

몽블랑 CEO인 제롬 랑베르(Jérôme Lambert)는 “메종의 역사적인 첫 디자인 파트너십인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몽블랑은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로 꼽히는 마크 뉴슨(Marc Newson)과 손을 잡았습니다. Montblanc M은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부드럽게 흐르는 순수한 유기적 형태의 바이오모피즘(biomorphism)과 몽블랑의 상징적인 특색을 살린 새로운 필기구를 표현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마크 뉴슨(Marc Newson)은 익히 알려진 몽블랑의 탁월한 장인정신에 실용성과 대담한 미적 표현 요소를 모두 갖춘 필기구의 디자인과 기능을 완벽하게 조화시켰고, 여기에 혁신적인 디자인을 담아냈다. 캡과 배럴에 자석을 사용했고, 클립은 배럴 끝의 “플래토(plateau)”와 물 흐르듯 이어진다.

캡 부분은 스냅 메커니즘을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확실하게 캡이 닫히도록 했다. 또한, 몽블랑의 필기구 역사상 처음으로 제도와 드로잉용 파인라이너(Fineliner) 펜을 선보였다.

Marc Newson은 고급 블랙 레진과 몽블랑의 아이콘인 화이트 스타 엠블럼을 포함하여 몽블랑의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들은 살리면서, 매끄러운 블랙 레진을 다이아몬드로 연마하여 펜의 끝 부분에 “플래토(plateau)”를 만들었다.

전체적인 라인의 이음새를 생각하여 흐르는 듯한 디자인을 만들어내기 위해 고급 화이트 레진으로 제작된 몽블랑 스타 엠블럼은 “플래토(plateau)” 부분에 초음파를 사용하여 완벽하고 매끈하게 새겨 넣었고, 플래티넘 도금한 클립은 캡과 보이지 않게 연결되어 디자인의 흐름을 지켰다.

“MONTBLANC”을 새긴 루테늄 도금의 앞부분은 무게 균형을 잡아 주어 펜을 잡았을 때 좋은 느낌을 준다. AU585 골드 닙은 처음으로 로듐과 루테늄을 사용하여 투톤으로 도금했다.

메종의 세련된 디자인 전통에 충실하여, 모든 디자인 요소는 감각적인 필기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탁월한 안목을 지닌 몽블랑의 고객들은 펜을 보고 느끼고 종이 위에서 움직이는 소리를 들으면서 다채로운 감각을 음미할 수 있다.

마크 뉴슨(Marc Newson)은 “저도 몽블랑과 마찬가지로 심플한 기능과 감각적인 경험 사이의 균형을 추구합니다. 깨끗하게 떨어지는 선이나 섬세하게 도금된 닙, 매끄러운 표면과 루테늄을 입힌 앞부분의 촉감, 캡이 닫힐 때 나는 소리에 이르기까지, Montblanc M은 다양한 감각을 통해 만족스러운 느낌을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새로이 출시된 Montblanc M을 통해 몽블랑은 필기 문화를 새롭게 재해석하며, 고급스러운 최신 디자인이 돋보이는 몽블랑 펜은 평생의 동반자로 손색이 없음을 보여준다. Montblanc M은 최신 디자인인 동시에 과거의 모든 몽블랑 필기구들과 같이, 시대를 초월한 퀄리티를 갖고 있다.

만년필, 롤러볼, 볼펜뿐 만 아니라 터치스크린에서 사용하는 스크린라이터(ScreenWriter)와 제도용 아트 파인라이너(ArtFineline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을 선보인다. 첫해에 제작되는 펜에는 필기 문화를 한층 더 끌어올린 디자이너 마크 뉴슨(Marc Newson)의 공로를 기리는 의미에서 닙 부분에 “MN”이 새겨진다.

디자이너 마크 뉴슨(Marc Newson)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Montblanc M은 9월에 전 세계 몽블랑 부티크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BOUT 몽블랑 소개
몽블랑은 지난 100여 년 동안 변치 않는 가치와 정교한 장인 정신의 전통을 계승해왔다. 시대를 초월하는 디자인과 스타일, 뛰어난 품질과 장인 정신을 통해 메종은 대를 이어 물려줄 수 있는 컬렉션을 만들어간다.

이제 몽블랑의 엠블럼인 몽블랑 스타는 탁월함의 상징이 되었으며, 최고의 필기구와 시계, 가죽 제품, 액세서리, 향수, 선글라스에는 항상 몽블랑 스타가 함께한다. 메종은 문화 진흥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몽블랑이 필기 문화에 그 뿌리를 두고 있는 브랜드인 만큼, 문화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는 특별한 사명의식으로 다양한 국제적 활동을 통해 현대 문화 발전에 창조적으로 기여하고 있으며 몽블랑 스스로 문화 예술 역사의 일부분을 써 나가고 있다.

디자이너 소개 – 마크 뉴슨(Marc Newson)

Marc Newson은 동시대 디자이너들 중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히며, 가구, 가정용품, 자전거, 자동차, 개인용/상업용 비행기, 요트,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전 세계 클라이언트들의 요청에 따라 조각 작품도 제작해왔다.

호주 시드니에서 태어났고 대부분 유년 시절을 유럽과 아시아에서 보냈다. 학생 시절 가구 디자인을 시작했으며 졸업 후 Australian Crafts Council의 지원을 받아 첫 전시를 열었고, 이때 선보인 Lockheed Lounge 의자는 지난 20년 동안 경매에서 3회 연속 최고가를 갱신하는 진기록을 갖고 있다.

자료제공 : 몽블랑(02-2118-6053 http://www.montblanc.com )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