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 한복, 우리 전통의 아름다움 1

자유롭고 간소화해지는 웨딩 트렌드에 발맞춰 한복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도 점점 변화하고 있다. 전통 한복뿐만 아니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한복 스타일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그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 것.

필수는 아니지만 웨딩 한복 사진을 촬영하는 예비부부도 많은데, 요즘은 딱딱한 스튜디오가 아닌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하는 한복 스냅 사진이 트렌드.



이에 <웨딩21>은 보고, 입고, 즐기는 새로운 한복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북악산 전경을 품은 석파랑에서 진행한 한복 웨딩 화보부터 한복 촬영을 잘하는 스튜디오 가이드, 한복 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한복 사진을 더욱 예쁘게 찍을 수 있는 플러스 팁까지. 아름다운 우리의 옷, 한복의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한다.

기획 <웨딩21> 편집부

PART 1 | 한복, 우리 전통의 아름다움

어느 멋진 날 1

한복을 입는 결혼식은 엄숙하고 고루할 것이라는 편견을 이제는 깨도 좋다. 오트쿠튀르 한국 의상 무낙과 함께 모던과 전통이 공존하는 공간 석파랑에서 요즘 신부들이 꿈꿀 만한 특별한 한복 웨딩 파티신을 담았다.



향연 [饗宴: 특별한 이들과 함께하는 잔치]

부팡 라인의 치마와 풍성한 장식 트레인, 러블리한 핑크 톤이 섞인 수입레이스 소재의 한복 드레스를 입은 신부는 파티의 주인공다운 존재감을 드러낸다.

당의와 커다란 장식보로 화려함과 젊음을 강조한 혼주 의상은 저고리 스타일로 디자인해 손님맞이가 편리하며, 미니 숄을 더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한복 의상은 모두 무낙,파티스타일링 웨딩잇, 샴페인과 잔 모엣샹동, 신부들러리가 든 클러치 콴펜, 스틸레토 힐 마놀로블라닉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