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4 | 한복 사진을 위한 촬영 팁 2

PART 4 | 한복 입은 날, 더욱 예쁘게 2
누구나 하는 한복 사진촬영, 더욱 예쁘게 촬영하고 싶다면? <웨딩21>에서 알려주는 팁 5가지를 참고하자.

2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메이크업 스타일

헤어 스타일



"한복 촬영이라고 정해진 헤어스타일이 있는 건 아니잖아요.

보편적인 스타일에 치우치지 않고, 어느 한복에나 잘 어울리는 벼머리 스타일을 제안하고 싶어요. 부담스럽지 않게 동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땋는 디테일의 위치와 볼륨감에 따라 여러 가지 느낌으로 완성할 수 있어요.

본인의 얼굴형이나 추구하는 촬영 분위기에 따라 스타일 선택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에요."

조수현 부원장by헤움


메이크업



"한복의 아름다운 색깔을 위해 베이스 메이크업은 화사하고 윤기 있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요.

들뜨지 않도록 가루 파우더로 가볍게 눌러줘도 좋아요. 블러셔와 립은 한복 컬러에 맞춰 비슷하게 연출하면 더욱 조화로워 보이니 컬러 톤을 맞춰주면 좋죠.아이섀도는 너무 튀지 않는 톤의 코럴계열로 연출하는 것이 자연스러워 보이고 한복과 잘 어울려요."

김은남 원장by헤움


3 한복 컬러 배색 맞추기



잔꽃 문양이 있는 상아색 저고리에 낙엽이 연상되는 치마를 매치한 한복. 단아한 느낌을 주며 가벼운 나들이에 어울린다. 임정연한복

" 가을에 한복을 맞추려는 사람에게는 사계절 내내 입을 수 있는 배틀 명주 원단을 추천해요. 겨울을 대비해서 더 따뜻하게 입고 싶다면 실크 소재 양단 원단도 좋습니다. 겹으로 두껍게 짜여있기 때문에 가을, 겨울 내내 입을 수 있어요."

임정연 원장by임정연한복



한복 배색 어플 빔스토리

한복을 맞출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배색’이다. 배색에 따라 전체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이다. 한복 배색을 맞춰볼 수 있는 앱을 소개한다. 색깔뿐 아니라 패턴까지 넣어볼 수 있어 좋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