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2017 서울 한복위크’가 내달 29일부터 약 한 달 간 열리는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오는 10월 1일(토) ‘2017 서울 한복위크’가 신사동 가로수길과 이태원 역일대에서 1차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2차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행사는 ‘월간웨딩21’이 주최 / 주관을 하고, 강남구, 용산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한다.

2016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한류문화 축제의 한 코너로 진행되는 ‘2017서울한복위크’는 침체되어 있는 전통 복식인 ‘한복’의 대중화에 이바지하고 젊은 층으로부터 불고 있는 한복 입기 문화를 세대 전반에 널리 알리고자 하는 의미에서 진행된다.

또한 한복의 전통을 이어가는 대표디자이너 ‘효재한복’, ‘김숙진우리옷’, ‘한국무낙’ 신진 디자이너들의 협업을 통해 한복의 과거와 미래를 재조명하여 한복의 새로운 문화 형성과 비젼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이외 참여 업체로는 포토그래퍼 청스튜디오, 영상에 디노트필름, 헤어&메이크업에 늘솜, 터치바이해리, 플라워에 비욘드앤 업체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 고궁이나, 호텔 등에서 몇몇 사람들만이 보는 쇼 방식이 아닌, 많은 사람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게릴라 로드쇼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국적으로 개최되는 코리아세일축제 기간 중에 가장 젊은 층들이 많이 보이는 가로수 길과 이태원 패션거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16 코리아세일페스티벌은 9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쇼핑거리축제의 일환으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진행하며, 대한상공회의소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축제인 만큼 서울 가로수길, 이태원 패션거리, 광주 충장로, 포항 실개천거리 등 전국 5개 유명거리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이다.

특히,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서울 가로수길과 이태원 패션거리에서는 신개념의 한복 디자인과 트렌드를 볼 수 있는 ‘2017서울한복위크’와 더불어 퍼레이드‧패션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특가상품 판매 전 등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주요 매장에서 업체별 최대 50%까지 할인행사, 별도의 이벤트 판매 존에서 특가 상품 판매 전 실시, 수공예 아트마켓이 운영된다.

문의 : 한국문화콘텐츠창작협동조합(02-3445-5007) / 월간웨딩21 웨프(02-735-1616)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