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2017 서울 한복위크’가 지난 29일부터 약 한 달 간 열리는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 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지난 10월 1일 ‘2017 서울 한복위크’가 신사동 가로수길과 이태원 역일대와 이태원퀴논패션거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월간웨딩21’이 주최 / 주관을 하고, 강남구, 용산구, 산업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후원했다.

2016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한류문화 축제의 한 코너로 진행된 ‘2017서울한복위크- 한복아놀자’는 침체되어 있는 전통 복식인 ‘한복’의 대중화에 이바지하고 젊은 층으로부터 불고 있는 한복 입기 문화를 세대 전반에 널리 알리고자 하는 의미에서 진행되었다.

<국내 최초로 가로수길 횡단보도에서 진행된 2017 서울한복위크. 사진제공 청스튜디오 권진혁 대표>
<국내 최초로 가로수길 횡단보도에서 진행된 2017 서울한복위크. 사진제공 청스튜디오 권진혁 대표>


<국내 최초로 가로수길 횡단보도에서 진행된 2017 서울한복위크. 사진제공 청스튜디오 권진혁 대표>

이날 서울한복위크에서는 한복의 전통을 이어가는 대표디자이너 ‘효재한복’, ‘김숙진우리옷’, ‘한국의상무낙’ 등과 신진 디자이너들의 협업을 통해 한복의 과거와 미래를 재조명하여 한복의 새로운 문화 형성과 비젼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국내 최초로 이태원역 삼거리 횡단보도에서 진행된 2017 서울한복위크. 사진제공 셀럽스더불유 이성호 대표>


<국내 최초로 이태원역 삼거리 횡단보도에서 진행된 2017 서울한복위크. 사진제공 셀럽스더불유 이성호 대표>


<국내 최초로 이태원 퀴논거리에서 진행된 2017 서울한복위크. 사진제공 셀럽스더불유 이성호 대표>


<국내 최초로 가로수길 횡단보도에서 진행된 2017 서울한복위크. 사진제공 청스튜디오 권진혁 대표>

이외 참여 업체로는 포토그래퍼 청스튜디오(권진혁), 셀럽스더불유(이성호), 영상에 청필름, 디노트필름이 참여하였으며, 헤어&메이크업에는 늘솜, 터치바이해리 등이 참여하여 ‘서울로드뷰티쇼’가 함께 진행되었다. 또한 플라워디자인에는 한국 대표 플로리스트 비욘드앤 김형학 플로리스트가 참여하여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주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한 월간웨딩21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한복 쇼 같은 경우에는 한복의 대중화를 위해 진행한다고 이야기 하지만, 고궁이나, 호텔 등에서 몇몇 사람들만이 보는 쇼 방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인 관계로 실질적인 대중화가 아닌 보여주기 식 쇼에 그쳤다.” 며, “이번 쇼는 기존 방식을 탈피해 많은 사람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한복쇼를 진행하여, 한복의 대중화와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기획하고 진행됐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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