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美 공기 청정 솔루션 몰리큘, 한국 상륙
화제의 美 공기 청정 솔루션 몰리큘, 한국 상륙
  • 고현준
  • 승인 2020.11.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혁신적인 공기 청정 솔루션 ‘몰리큘(Molekule)’이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몰리큘은 ‘2020 에디슨 어워드(2020 Edison Awards)’ 금상을 포함한 유수의 어워드에서 수상하고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최고의 발명품’에 오르는 등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화제의 브랜드다.

특히,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미국 아마존(Amazon) 공기청정기 카테고리에서 탑 셀링 프리미엄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힌 바 있으며,

최근에는 애플과 손잡고 미국 애플 공식 매장인 애플스토어 북미 지역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하는 등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두루 인정받고 있다.

태양에너지 전문가이자 현재 몰리큘의 수석 과학자인 요기 고즈와미(Yogi Goswami) 박사와 스탠퍼드 출신 엔지니어인 그의 두 자녀에 의해 2014년 설립된 ‘몰리큘’은 ‘분자’를 뜻하는 영어 단어 ‘molecule’에서 따온 이름으로, 분자 단위에서부터 작용하는 기술력과 과학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고 있다.

몰리큘의 핵심을 이루는 특허 기술인 ‘PECO Technology(PECO/피코; Photo Electrochemical Oxidation, 광전기 화학적 산화 기술)’는 공기 중 오염 물질을 포착하고 파괴하는 이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공기 청정 솔루션이다.

태양 에너지 전문가인 고즈와미 박사가 공기 정화 방식에 나노 빛 에너지 기술을 적용해 25년간의 오랜 연구 끝에 개발했다.

‘PECO Technology’는 활성 산소를 활용하여 공기 중 오염 물질을 분자 단위로 분해하고 물과 이산화탄소 등 미량의 무해한 요소들로 변환시킨다.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알레르겐 등 많은 종류의 오염 물질을 파괴할 수 있다.

또, 초미세먼지(UPM2.5) 대비 1,000배 작은 오염물질을 파괴할 수 있으며 오존을 줄여 주고 소음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몰리큘은 국제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 등 제3의 독립 실험 기관을 통해 안정성과 효과를 검증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몰리큘의 기술을 집약한 ‘몰리큘 에어 프로 알엑스(Air Pro RX)’제품이 공기중의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파괴하기 위한 의료목적의 공기청정기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510(k) class II 인가(510(k) 번호: K200500)를 받는 등 탁월한 혁신을 인정받고 있다. 

몰리큘은 한국 시장을 위해 ▲‘몰리큘 에어 미니(Air Mini)’와 ▲‘몰리큘 에어 미니 플러스(Air Mini+)’ 2종을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몰리큘 에어 미니는 침실, 아이 방, 원룸 등 소형 평수에 최적화된 공기살균청정기로 ‘PECO Technology’가 적용되어 미세 먼지뿐 아니라 다양한 실내 오염 물질을 파괴할 수 있다.

간단한 조작 방식, 쉽게 들고 이동할 수 있는 손잡이, VOCs 방출을 최소화한 소재 등 사용자 편의성과 안전을 섬세하게 고려해 ‘인간 중심 디자인(Human-centered design)’을 구현했으며, 미니멀하고 세련된 화이트 톤의 디자인은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어떤 공간과도 잘 어우러진다. 

‘몰리큘 에어 미니 플러스’는 ‘몰리큘 에어 미니’에 먼지 센서, 오토 모드, 비건 가죽을 더해 기능과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 제품이다.

먼지 센서는 공기 중 오염 물질 수준을 감지해 네 가지 색상으로 표시해 준다. 오토 모드는 센서가 감지한 오염 물질 수준에 맞추어 공기 정화 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빠르고 간편하게 최적의 실내 공기 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자야 라오(Jaya Rao) 몰리큘 최고경영자(CEO)는 “오염물질을 포착하고 파괴하는 ‘PECO Technology’를 바탕으로 한 몰리큘의 공기 청정 솔루션을 깨끗한 공기와 새로운 공기 청정 기술에 대한 니즈가 강한 한국 소비자들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과 차별화된 혁신을 지속적으로 소개함으로써 현 세대에 중요한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하고 모두에게, 어디에나 청정한 공기를 제공하고자 하는 몰리큘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정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몰리큘은 효과적인 유통 채널 확보와 성공적인 한국진출을 위해 한국 시장과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오랜 노하우를 보유한 수입 가전 총판 업체 ‘코스모앤컴퍼니’와 손을 잡고 이를 통해 국내에 단독으로 공식 수입, 유통할 예정이다.

몰리큘의 국내 상륙 첫 제품인 공기살균청정기 ‘몰리큘 에어 미니’와 ‘몰리큘 에어 미니 플러스’는 국내주요 백화점과 양판점, 온라인 등에서 2020년 11월 말부터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몰리큘(Molekule)은 ‘누구에게나, 어디에나 깨끗한 실내 공기를 제공한다’는 사명을 바탕으로 한 공기 살균 청정 전문 브랜드이다.

25년 이상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완성된 몰리큘만의 특허 받은 ‘PECO 기술(PECO/피코; Photo Electrochemical Oxidation, 광전기 화학적 산화 기술)’은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알레르겐(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 다양한 종류의 실내 공기 오염 물질을 분자단위로 파괴한다.

몰리큘의 공기 청정 기술의 핵심인 ‘PECO 기술’은 과학적 검증을 바탕으로 한, 기존과는 다른 혁신적인 기술로 PECO 기술이 탑재된 ‘몰리큘 에어 프로 알엑스(Air Pro RX)’ 제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510(K) Class II 인가를 받는 등 제3의 기관과 내부 실험 등을 통해 그 효과를 증명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대기 오염으로 인한 조기 사망자 수는 한 해 약 700만 명에 이른다.

현 세대의 가장 중요한 환경 문제 중 하나인 대기 오염 문제를 해결하고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기 위해 몰리큘은 과학자, 의사 등 핵심 인력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공기 청정에 대해 근본적으로 차별과 된 해결책을 제시한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