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4K 프로캠코더 8종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캐논, 4K 프로캠코더 8종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 고현준
  • 승인 2020.12.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이 초고화질 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4K 전문가용 캠코더 8종의 펌웨어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하고, 영상 촬영에 필요한 고급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펌웨어 업데이트 대상 모델은 전문가용 4K 캠코더 XF405, XF400, XA55, XA50, XA45, XA40, HF G60, HF G50 총 8종이다.

해당 기종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커스텀 픽쳐(Custom Picture) 기능, 어사인 기능 확충, XF-AVC 포맷 추가, AF 정확도 향상 등 다방면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12월 7일(월)부터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상위 모델에 탑재됐던 ‘커스텀 픽쳐’ 기능이 전 기종에 추가된다. 커스텀 픽쳐 기능은 촬영 조건에 따라 상세한 화질 설정이 가능해 보다 손쉽게 다채로운 영상을 연출할 수 있다.

커스텀 픽쳐 기능의 기본 설정으로 Wide DR을 포함해 Canon Log3, EOS Standard가 추가됐고, XF400 시리즈와 XA50 시리즈의 경우에는 칼라매트릭스 파라미터에 ‘EOS Standard’ 및 ‘Production Camera’가 추가돼 영화 같은 색감을 구현할 수 있다. 

전 기종에 어사인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 확장돼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XA40 시리즈는 기존 MP4 포맷 외에 압축된 영상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기록하는 비디오 포맷 XF-AVC을 추가 지원한다.

또, XF400 시리즈, XA50 시리즈, HF G60은 줌 인/아웃 시 AF 정확도가 개선되고, XF400 시리즈는 어드밴스드 줌 사용 시 화질 성능이 향상됐다.

또,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에 대응한 어플리케이션 XF Utility 3.7.1(윈도우 / Mac), XF Plugin 3.7.1 for Avid Media Access(윈도우 / Mac)도 동시에 배포된다.

한편, 캐논 자체 조사결과, 2020년 캐논의 프로 캠코더는 X시리즈(XF 및 XA 시리즈 포함)의 경우 전년 대비 178%의 성장, G시리즈(VIXIA HF G 시리즈)는 144%의 성장을 기록하며 성장하고 있다.

캐논은 간단한 장비 구성으로도 고품질의 전문 방송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캠코더 라인업을 온라인 방송 패키지로 별도로 마련해 선보였으며,

다양한 환경에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사용이 용이하도록 패키지의 형태로 구비해 솔루션을 제공한 점이 좋은 반응을 얻어오고 있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