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성능 공기살균청정기 ‘에어 프로(Air Pro)’ 출시
초고성능 공기살균청정기 ‘에어 프로(Air Pro)’ 출시
  • 고현준
  • 승인 2021.01.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혁신적인 공기 청정 솔루션 ‘몰리큘(Molekule)’이 강력한 공기청정 및 살균력을 자랑하는 공기살균청정기 몰리큘 ‘에어 프로(Air Pro)’를 국내 출시한다.
 

몰리큘 은 얼마전 에어로졸 과학분야의 선두주자인 미국 미네소타 대학과 공동으로 진행한 실험에서 몰리큘의 혁신적인 PECO기술이 단 한 번의 통과로 BCoV, PRCV 코로나 바이러스와 A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H1N1)를 최대 99.99% 불활성화 하는 결과를 발표했다.

이 실험은 에어 프로의 PECO기술이 적용된 에어 미니(Air Mini)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에어 프로는 에어 미니보다 강력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몰리큘은 이를 통해 혁신적인 PECO기술이 대기오염물질을 파괴하는 탁월한 공기살균청정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에어 프로’는 몰리큘의 특허받은 ‘PECO 기술(PECO/피코; Photo Electrochemical Oxidation, 광전기 화학적 산화 기술)’을 탑재, 공기 중 오염 물질을 단순히 거르는데 그치지 않고 분자 단위로 파괴하는 강력한 공기살균청정 솔루션을 갖췄다.

▲바이러스는 물론, 박테리아, 곰팡이균, 알레르기 유발물질에 이르기까지 전통적인 방식의 공기청정기 대비 가장 광범위한 오염 물질을 파괴하며, ▲초미세먼지(PM2.5) 대비 1,000배 작은 오염 물질을 파괴하는 등 강력한 공기 청정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PECO기술은 RNA 바이러스 MS2 박테리오파지 를 99.99%까지 파괴 한다. 또 공기정화연구와 에어로졸 및 바이러스 분야의 선구자인 미네소타 대학연구소와 함께 정교한 방법을 이용해 진행된 실험을 통해 ▲A형 인플루엔자는 99.99% 불활성화, ▲BCoV, PRCV 코로나 바이러스는 99%를 초과하는 제거율을 보였다. 

더욱이 UV-C를 사용한 살균 기술의 제품들이 오존을 발생시키는 것과 달리 ‘에어 프로’는 국제 인증 기관 인터텍(Intertek)을 통해 ▲제로오존(ZERO OZONE/UL 2998)’ 인증 을 획득했다. 

‘에어 프로’는 혁신적인 공기살균청정 기술뿐만 아니라 ▲강력한 공기 순환을 위한 360도 흡입, ▲3가지 사이즈 입자 감지 센서, ▲저소음 오토 모드 등의 최신 기능을 결합해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어 프로’는 강력한 공기 흡입력으로 약 92.9 m²수준의 제조사 권장 사용 면적을 갖춰 가정은 물론 사무실, 호텔, 음식점 등 다중 이용 시설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 ‘에어 프로’의 섬세한 먼지 센서(Particle Sensor)는 꽃가루(PM10)부터 초미세먼지(PM2.5), 담배 연기 수준(PM1.0)까지의 3가지 사이즈로 세분화 감지해 터치 스크린을 통해 각 입자 크기 별 상대적 농도를 표시해 준다.

바람의 세기 역시 6단계로 세분화하여 보다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저소음 오토모드를 통해 중요한 작업이나 수면 등에 방해받지 않고 최적화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2021년 상반기내 원격으로 전원 및 바람 세기 제어, 공기질 및 필터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국내에 도입될 예정이다.

메트 메탈과 화이트 컬러가 조화를 이룬 ‘에어 프로’의 바디는 몰리큘 특유의 세련되고 깔끔한 감성에 고급스러움이 가미되어 있다.

아노다이징(Ano-dizing) 공법이 적용된 알루미늄 하우징과 의료기기 등급의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한 베이스를 부드럽게 가공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고, 그 밖의 부품들은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노출이 적은 소재를 사용해 사용자가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고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제품 상단에는 비건 가죽 핸들이 부착되어 편리하게 이동시킬 수 있으며, 터치 스크린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에어 프로’는 몰리큘 매장이 입점된 전국 백화점 및 롯데 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과 G마켓과 옥션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야 라오(Jaya Rao) 몰리큘 최고경영자(CEO)는 “PECO기술을 통한 강력한 오염 물질 살균력에 최첨단 편의 기능이 결합된 에어 프로는 공기살균청정기 분야에서 큰 진보를 이룬 제품”이라며,

“팬데믹 이후 살균 가전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몰리큘은 검증된 살균력과 혁신적인 기술로 차별화된 공기살균청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몰리큘은 지난해 11월 국내 시장에 진출한 후 개인용 공간에 초점을 맞춘 공기살균청정기 ‘에어 미니(Air Mini)’와 ‘에어 미니 플러스(Air Mini+)’에 이어 고성능 하이엔드 제품 ‘에어 프로(Air Pro)’를 선보였으며

미 FDA(식품의약국)부터 의료기기 인가 를 받은 상업 용 제품 ‘에어 프로 알엑스(Air Pro RX)’를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탄탄한 국내 제품 라인업을 갖춰 나가고 있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