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으로 주방 공간 효율성 UP! 편리미엄 ‘멀티쿠커’ 시대
다양한 기능으로 주방 공간 효율성 UP! 편리미엄 ‘멀티쿠커’ 시대
  • 고현준
  • 승인 2021.03.10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홈쿡 트렌드가 자리 잡으며 주방 가전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집에서 삼시세끼를 해결하는 날이 늘어나며 1인 가구, 신혼부부를 비롯한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홈쿡, 홈베이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이 같은 트렌드에 가전 업계는 하나의 제품에 다기능 멀티 복합 기능을 갖춘 주방 가전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특히 최근 멀티 쿠커 제품은 제2의 에어프라이어라 불리며 ‘편리미엄’ 트렌드에 걸맞은 대표 주방 가전으로 자리 잡았다.

멀티쿠커는 밥을 주식으로 하지 않는 미국이나 유럽에선 이미 보편화됐으나 국내에서는 ‘집밥’ 문화가 가속화된 지난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홈쇼핑을 통해 적극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했다.

지난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쿠의 멀티쿠커 ‘스피드팟’은 지난해 12월 한 달 새 전달대비 100% 늘어난 매출을, 휴롬의 ‘슈퍼스팀팟’도 지난해 5~7월 홈쇼핑 판매를 시행해 매회 1000대 이상의 판매량을 올렸다. 

한 끼의 식사를 위해 여러 조리 가전 필요 없이 단 한 대만으로도 다양한 조리 기능이 가능해 주방의 공간 효율성을 높여 주는 편리한 멀티쿠커 제품들을 소개한다. 

▶ 가족끼리 입맛 달라도 OK! 동시에 4가지 요리 한 번에 - 텐마인즈, 신개념 스마트쿠커 ‘한번애’ 

온 가족이 매 끼니를 집에서 함께 해결하다 보면 입맛이 모두 다른 가족의 취향을 반영한 하나의 메뉴를 통일하기가 쉽지 않다.

텐마인즈에서 올 해 첫 신제품으로 출시한 멀티 스마트쿠커 ‘한번애’는 이 같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편리한 멀티 스마트 주방가전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 텐마인즈의 신개념 스마트쿠커 ‘한번애(HBA-01)’
사진 : 텐마인즈의 신개념 스마트쿠커 ‘한번애(HBA-01)’

텐마인즈에서 국내 최초 출시한 주방 멀티 가전 ‘한번애’는 4개의 조리 공간으로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완성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 4단 전기밥솥&스마트쿠커다.

‘한번애’ 스마트쿠커 한 대면 다른 주방 가전이 필요 없어 심플한 주방이 가능해진다.

하나의 기기에 완벽하게 독립된 2개의 솥과 2개의 찜기로 구성된 총 4개의 공간을 활용해 한식, 양식, 간편식 구분 없이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또한 버튼 한 번으로 △쌀밥 △잡곡밥 △볶음밥 △죽 △필라프 △백숙 △국 △찌개 △찜 △조리 △빵 △요거트 등 12가지 요리를 간편하게 차려낼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한가지 요리를 할 시간에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바쁜 현대인들의 시간을 절약해 줄 편리미엄 가전으로 떠올랐다.

30대 육아맘 윤선아(34)씨는 한번애를 사용하며 “아이들이 먹을 순한 음식과 남편이 좋아하는 매운 음식을 한 번에 차려낼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라며,

“식사 준비로 밥솥에 냄비까지 여러 개로 조리하기 힘들었는데 ‘한번애’ 구매 후 식사 준비가 편해졌다”라고 말했다. 

▶ 집에서 수비드에 케이크까지 조리 가능 - 코렐,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 비바’

코렐 브랜드의 글로벌 소형 가전 '인스턴트 브랜드(Instant Brands)'는 최근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 비바(Instant Pot Viva)'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인스턴트팟의 7가지 기본 기능에 수비드, 케이크 등 다양한 조리 기능과 자동 압력 배출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 : 인스턴트팟 비바
사진 : 인스턴트팟 비바

인스턴트팟 비바는 미국 No.1 오리지널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 듀오의 7가지 기본 기능 (압력요리, 찜, 볶음, 밥, 보온, 슬로우쿠커, 요거트)에 수비드, 케이크, 세척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다.

집에서도 버튼 하나로 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부드러운 수비드 요리와 촉촉한 케이크를 만들 수 있으며 젖병, 내열 조리기구 등의 스팀 세척까지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자동 압력 배출 시스템을 탑재해 음식 조리 시 뚜껑을 닫으면 자동으로 진공 설정이 되고 조리가 끝난 후에는 압력 배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안전하고 편리하게 증기를 배출할 수 있다.

▶ 7가지 스팀기능으로 취사, 데치기, 살균∙소독까지! – 휴롬 ‘휴롬스팀팟’

휴롬의 ‘휴롬스팀팟’은 120도 슈퍼스팀 기술로 식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은 더하고 각종 메뉴에 최적화된 자동 메뉴 프로그램으로 불과 물, 그리고 시간 조절 없이 원터치로 셰프급의 고급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신개념 멀티쿠커다. 
 

사진 : 휴롬 ‘휴롬스팀팟’
사진 : 휴롬 ‘휴롬스팀팟’

예열 없이 10초 만에 스팀분사가 이뤄져 바로 조리가 가능하며 120도까지 조절 가능하다.

랍스타, 생선찜, 갈비찜, 해신탕 등 조리가 까다로운 고급 요리뿐만 아니라 밥과 국, 죽,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리를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다.

7가지 스팀기능을 제공해 취사와 데치기는 물론 기기 살균∙소독까지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

스테인레스 내솥∙내열 유리용기∙살균용기 등 전용 3가지 용기를 번갈아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도 갖춰 편리미엄 멀티 가전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