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미국 포함 51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글로벌 존재감
로제, 미국 포함 51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글로벌 존재감
  • 황현선
  • 승인 2021.03.13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제© 뉴스1

블랙핑크 로제의 데뷔 첫 솔로 싱글 앨범 '알'(R)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평 속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로제의 솔로 싱글 앨범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는 13일 미국을 비롯해 총 51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미국뿐 아닌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 북남미 지역 강세가 두드러졌다.

또 스페인, 프랑스, 그리스, 포르투갈, 터키 등 유럽 지역은 물론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밟았다.

모든 가사가 영어로만 이뤄진 곡임에도 국내 음원 차트에서의 반향도 크다. ‘온 더 그라운드’는 지난 12일 오후 2시 공개되자마자 벅스, 지니에서 1위로 직행했다. 아울러 24시간 누적 순위로 집계되는 멜론에서는 반나절 만에 최상위권에 진입, 차트 왕좌를 넘보고 있다.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에 공개된지 하루도 채 되지 않은 현재 벌써 3500만뷰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가 확실시 된다.

로제는 오는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첫 솔로 데뷔 무대를 꾸민다. 이어 16일(미국 현지시간)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한다.

황현선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