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네라이, 섭머저블 eLAB-ID TM 컨셉 워치 공개
파네라이, 섭머저블 eLAB-ID TM 컨셉 워치 공개
  • 이정은
  • 승인 2021.04.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가장 높은 98.6%의 재활용 소재로 탄생

이탈리아 럭셔리 워치 메이커 파네라이가 2021 워치스앤원더스에서 역대 가장 높은 비율의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섭머저블 eLAB-ID TM (PAM011225) 컨셉 워치를 공개했다. 
 

중량기준 98.6%의 재활용 소재로 탄생된 이 타임피스는 파네라이의 끝없는 재료와 기술에 관한 연구의 혁신적인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제작된 시계 중 재활용 소재의 비율이 가장 놓은 섭머저블 eLAB-ID TM 를 도입함으로써 보다 환경과 지속 가능성에 책임감 있는 시계 제조를 향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섭머저블 eLAB-ID TM 는 케이스, 샌드위치 다이얼 및 크라운 보호장치는 80% 이상의 순수 재활용 함량으로 만들어진 경량 항공 우주 등급 금속인 재활용 티타늄 합금 에코티타늄 TM 으로 구성된다.

또한 다이얼과 핸즈에 100% 재활용 수퍼루비노바 TM 를 사용하고 무브먼트 이스케이프먼트를 위해 100% 재활용 실리콘을 사용한 최초의 시계이다.

두 원료 모두 폐기물을 재사용하는 전용 소규모 재활용 프로세스를 통해 얻으며, 사파이어 크리스탈에는 골드 핸즈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주요 구성 요소에는 재활용 소재가 포함되어 있다. 

섭머저블 eLAB-ID TM 는 그레이 컬러의 에코티타늄TM 다이얼과 청량감을 주는 하늘색 컬러의 아워 마커와 도트, 스몰 세컨즈까지 비주얼 적으로도 매력적인 제품으로, 스티치가 돋보이는 스트랩 또한 재활용된 패브릭과 에코티타늄TM 버클로 제작되었다.

부분이 아닌 타임피스 전체를 재활용 소재로 제작함에 있어 환경에 대한 책임감과 혁신을 보여주는 파네라이의 자신감 또한 엿볼 수 있다.

환경 위기에 맞서 컨셉부터 소재까지 혁신적인 타임피스 섭머저블 eLAB-ID TM (PAM011225) 는 파네라이 부티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정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