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네스, 모발·환경 모두 지키는 에센셜 헤어케어 샴푸 바 2종 출시
다비네스, 모발·환경 모두 지키는 에센셜 헤어케어 샴푸 바 2종 출시
  • 남수민 기자
  • 승인 2021.05.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업계도 ‘플라스틱 홍수시대’다. 액체 상품을 담는 용기는 대부분 저렴하고 편리한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지어 용기 곳곳에 붙어있는 스티커와 비닐로 재활용도 까다롭다. 이에 최근 플라스틱 범람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 속 MZ 세대에서는 가치소비(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소비로 드러내는 것) 경향이 짙어지면서 플라스틱이 필요 없는 ‘고체 뷰티’가 인기다.

액체와 달리 용기가 따로 필요 없어 패키지로 인한 쓰레기를 줄일 수 있다. 또 화학성분을 철저히 배제하면서도 세정력과 효능을 지킨 고기능 제품들이 출시되며, 그 인기가 더 높아지는 추세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모발과 환경을 모두 지키는 친환경 제품 라인 ‘에센셜 헤어케어’ 샴푸 바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00% 종이 포장재를 적용한 플라스틱 프리 제품으로, 패키지로 인한 쓰레기 줄이기에 힘썼다.

원료 또한 실리콘, 설페이트, 합성보존제, 합성미백제 등 인체 및 환경 유해 요소를 배제했다.

녹색 등급의 천연 계면 활성제와 천연 방부제, 97.4% 자연 분해 성분을 사용한 100% 탄소 중립 제품인 점도 특징이다.

DNA 조작을 하지 않은 토종 종자로 재배한 이탈리아 청정 원료를 사용했으며, 제품 패키지 내 생산지 주소 및 생산자를 실명으로 공개해 제품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신제품 2종은 모발 볼륨을 위한 ‘볼루 샴푸 바’와 헤어 정돈을 위한 ‘러브 샴푸 바’로 구성됐다.

볼루 샴푸 바는 비타민 A, B, C뿐 아니라 인, 철, 칼슘, 미네랄 등이 풍부한 슬로우푸드 ‘순무 추출물’을 함유해 가늘고 축 처진 모발에 건강한 볼륨감을 선사한다.

러브 샴푸 바는 폴리페놀, 비타민 E,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슬로우푸드 ‘올리브 추출물’을 함유해 거친 머리에 영양과 탄력을 부여하고 모발을 정돈해준다.

두 제품 모두 컨디셔닝제를 함유해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해주며, 피부에 가까운 pH 지수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다비네스는 그룹 철학인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실천하고, 탈 플라스틱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자 이번 고체 샴푸를 기획했다.

환경을 지키고, 자연과의 조화 속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다비네스는 슬로우푸드 캠페인, 제로 임팩트 운동에 동참하며 사회적 책임 실현과 이산화탄소 배출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남수민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