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 와인 전문숍에서 추천하는 결혼 답례품 추천 와인 5
② 와인 전문숍에서 추천하는 결혼 답례품 추천 와인 5
  • 조윤예 기자
  • 승인 2021.05.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결혼식에서 식사를 대접하던 패턴이 달라져 결혼 답례품으로 와인을 생각하는 커플들이 많아졌다. 

와인이 하나의 식습관처럼 자리 잡고 있는 유럽처럼 골목골목 생겨나고 있는 작은 와인 가게들을 찾아가 결혼하는 커플들을 위한 와인을 추천받아봤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결혼식에서 식사를 대접하던 패턴이 달라져 결혼 답례품으로 와인을 생각하는 커플들이 많아졌다. 

▶ 국내 최초 이탈리아 와인 전문숍. 이태리포도

18년 경력의 국내 1호 이탈리아 마스터 소믈리에 성정아 대표의 이탈리아 와인숍이다. 100% 이탈리아 와인과 최고급 올리브 오일만을 취급한다.

이탈리아는 전 국토에서 다양한 토착 포도 품종 재배가 가능해 다양한 스타일의 와인이 생산되는 것이 매력적이라는 설명.

오픈 초기 이탈리아 수입 지류를 이용한 포장으로도 입소문을 탔다. 최근에는 웨딩 답례품용 와인 대량 주문이 쇄도하는데, 성 대표가 직접 일일이 포장해 준비한다.

서울시 중랑구 용마산로 529 언신회관 1층에 위치해 있다. 

- 결혼답례품 추천 와인

달콤함 뿐 아니라 예쁜 산미와 화려함까지 갖춘 스카르파 모스카토 다스티는 디저트 뿐만 아니라 프로슈토, 그리시니 외에 에피타이저와 두루 잘 맞아 식전주로 잘 어울린다.

 

▶ 골목 힙스터들의 홈술 지킴이. 키오스크이피

골목 상권이지만 와인을 비롯해 우리 전통주와 맥주까지 다양한 주류를 갖춘 바틀숍. 컬러풀한 인테리어는 패션 디자이너 출신의 아내와 주류 전문가 출신의 주인장이 하나하나 완성했다.

치즈 플레이트나 구운 콜리플라워 같은 간단한 메뉴부터 파스타까지 직접 개발한 안주들을 인당 2만원에 내주는 안주 오마카세는 맛까지 수준급.

주인 부부의 취향이 담긴 와인과 다른 곳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전통주 때문에 이미 단골 리스트가 탄탄하다.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2길 10-1 클라인하우제 1층에 위치해 있다. 

- 결혼답례품 추천 와인

타울레로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의 레드 하트가 그려진 레이블은 ‘커플을 위한 와인 그 자체’를 표현한 듯 하다. 레드베리와 후추 향이 조화로운 깔끔한 맛의 와인으로 파스타나 그릴 요리에 어울린다.

▶ 친절한 와인 전도사의 와인숍. 하두스 살롱 뒤 뱅

자타공인 와인동호회 모임 최다 주최자인 하두현(닉네임 하두) 대표가 오픈한 와인 살롱이다.

대학생 시절 처음 마셔봤던 1등급 와인 맛에 반해 소비자 입장에서 수없이 많은 와인을 마셔보고, 사재를 털어 프랑스나 미국의 와이너리를 투어하고 관련 자격증 취득과 심사위원 경험으로 쌓아 올린 탄탄한 와인 취향을 바탕으로한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고가 와인이 주는 특별함을 직접 느끼는 동시에 와인문화가 대중화될 수 있는 살롱같은 공간으로 꾸려나갈 계획이다.

낮에는 와인 외에도 커피와 곁들일 수 있는 베이커리 메뉴, 밤에는 대부분의 와인과 페어링을 맞출 수있는 올리브,스테이크 등 단품 안주들을 즐길 수 있다.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640 삼성동 아이파크 상가동 108호에 위치해 있다. 

- 결혼답례품 추천 와인

넉넉함, 생동감, 재기넘침을 표현하는 세 가지 품종이 밸런스가 잘 맞게 블렌딩되어 이상적인 결혼생활의 모습을 보여주는 듯한 그리스 로제 와인 트리스 마기세스.

조윤예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