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토론회' 온라인서 생중계
'2021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토론회' 온라인서 생중계
  • 황현선
  • 승인 2021.05.2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부)는 한국관광개발연구원(대표 이동원)과 함께 오는 27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2021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관광과 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유튜브 테마여행 10선 채널)으로 생중계한다.

문체부는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39개 지자체를 선정, 주제(테마)가 있는 10개 권역으로 묶어 관광기반시설 개설, 관광자원 연계 등을 지원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5개년(2017~2021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테마여행 10선의 연계·협력과 미래'라는 주제로 올해 종료하는 사업의 성과를 정리하고, 코로나19 이후 지역관광 재개를 위한 미래 전략을 모색한다.

제1부에서는 사업에 참여한 기획단, 지자체 담당자, 지역 여행사 등 각 참여 주체들이 현장에서 바라본 '테마여행 10선'의 분야별 성과를 발표한다.

2부에서는 윤석찬 아마존 웹서비스 수석기술전도사(수석 테크 에반젤리스트)가 '코로나를 이기는 클라우드를 통한 여행산업의 혁신 사례'를 발표하는 등 최신 기술 흐름인 거대자료(빅데이터), 지능형(스마트)관광을 활용한 국내 관광 활성화 방안을 다룬다.

3부에서는 제주형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장상기 총괄의 '제주형 지역관광추진조직, 로컬비즈니스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 발표와 함께 지역 관광생태계 복원과 지역관광 재개 방안을 논의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올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을 종료하는 만큼 이번 토론회에서 의미 있는 시사점들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을 통해 발굴한 관광자원과 연계망들을 사업이 끝난 이후에도 계속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주체들의 역할과 과제들을 고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현선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