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송 에코리움, 다양한 ’이너 힐링’ 콘텐츠로 웰니스 입지 강화
금강송 에코리움, 다양한 ’이너 힐링’ 콘텐츠로 웰니스 입지 강화
  • 최해영 기자
  • 승인 2021.06.06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류형 산림 휴양 시설 금강송 에코리움이 ‘숲캉스(숲+바캉스)’는 물론 내면까지 치유할 수 있는 ‘이너 힐링(inner healing)’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2021년 추천 웰니스 관광지' 선정 이후 6월 기준 예약률이 전년 대비 60% 증가한 것에 주목해 웰니스 콘텐츠를 강화하며 지역 대표 관광지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다.

경북 울진군에 위치한 금강송 에코리움은 국내 최대 천연림 군락지인 금강송숲에서 맑은 공기와 여유를 만끽하며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체류형 휴양 시설이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추진한 ‘2021년 추천 웰니스 관광지’ 최종 7개소에 신규 선정되며 경북 대표 숲캉스 명소로 인정받았다.

특히 인근에 스카이워크로 유명한 등기산, 동해에서 손꼽히는 규모의 죽변항 등 경북 유명 관광지들도 함께 위치해 울진 관광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장기 여행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금강송 에코리움은 자연 속 힐링을 찾아 방문하는 고객들이 내면까지 동시에 치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너 힐링’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금강송 에코리움만의 ‘리;버스 스테이’ 프로그램을 마련해 체계적인 스케줄에 맞춰 쾌적한 숲길을 걷는 트레킹, 정신을 맑게 해주는 요가 등으로 심신의 힐링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

조식으로 시원한 국물 맛이 돋보이는 멸치시락국, 석식으로 푸짐하고 얼큰한 버섯만두전골을 제공하며 상큼한 상그리아 만들기 클래스도 마련했다.

오는 12일에는 글로벌 웰니스 데이를 기념해 심신을 동시에 치유할 수 있는 ‘차훈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차훈명상은 뜨거운 차의 훈기로 호흡하며 얼굴과 몸을 정화하는 명상법이다.

눈과 귀를 맑게 해주는 것은 물론 마음 안정 효과 등의 장점을 지녀 더욱 깊은 내면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다.

울창한 금강 소나무 숲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트레킹 코스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약 1시간 코스로 구성된 산책로에서 하루에 한 번 숲길 이야기꾼이 들려주는 금강송에 관한 흥미로운 해설도 들을 수 있다. 트레킹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금강소나무숲길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오는 7월 15일까지는 힐링에 집중하고자 3박 이상 머무는 고객들을 위해 ‘2인 장박 프로모션’으로 체계적인 구성이 돋보이는 패키지 상품도 선보인다.

입소 일자별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은 물론 가족탐방로 트레킹, 찜질방, 스파까지 만끽할 수 있다.

여유로운 일정으로 마련해 바다 위를 걸을 수 있는 등기산 스카이워크, 아기자기한 그림의 포토존이 가득한 후포리벽화마을 등 울진의 인근의 유명 관광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시간까지 선사한다.

금강송 에코리움 관계자는 “’2021년 추천 웰니스 관광지’ 선정을 계기로 심신을 동시에 치유할 수 있는 공간인 에코리움만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북 대표 웰니스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국내 최대 규모 천연림 군락지 울진 금강소나무숲 초입에 16만6천m2 규모로 조성된 금강송 에코리움은 오감으로 금강송을 경험할 수 있는 체류형 산림휴양시설이다.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3대 문화권 문화·생태 관광기반조성사업으로 선정돼 2019년 7월 그랜드 오픈했다.

주요 시설로 금강송테마전시관, 금강송치유센터, 수련동, 황토찜질방, 유르트, 세미나실, 금강송숲길탐방로 등 최대 150여명의 숙식이 가능한 시설을 갖췄다.

숲 치유, 요가·명상, 울진의 자연을 담은 저염 건강식 체험, 스파, 테라피 프로그램이 일정에 맞춰 다채롭게 진행돼 보고 먹고 경험하는 모든 것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고 차별화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인근에 ‘2019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명소이자 산림청이 국비로 조성한 1호 숲길인 울진 금강소나무숲길이 펼쳐져 있어 더욱 깊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 코오롱LSI/MOD

코오롱그룹은 1973년 코오롱엔터프라이즈㈜ 창립을 시작으로 현재 코오롱LSI㈜와 ㈜MOD를 통해 호텔, 콘도, 골프장 등의 레저 사업과 부동산종합서비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1978년 세계 10대 문화 유적지 경주 관광의 포문을 연 경주 코오롱호텔 개장을 필두로 골프장, 프리미엄 리조트, 부티크 호텔로 레저 사업 영역을 확장해왔다.

코오롱LSI㈜와 ㈜MOD는 ‘최상의 서비스로 모든 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것’을 사명으로 현재 경주 코오롱호텔과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 마우나오션리조트, 호텔 카푸치노 등 프리미엄 호텔·리조트를 비롯해

2019년 7월부터 명품 체류형 산림휴양시설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을, 2020년 2월부터 라이프스타일 호텔 호텔 포코 성수를 운영하며 서비스 확대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최해영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