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브랜드의 만남.. 지금 가장 핫한 콜라보레이션 소식은?
이색적인 브랜드의 만남.. 지금 가장 핫한 콜라보레이션 소식은?
  • 남수민 기자
  • 승인 2021.06.1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패션업계의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왼쪽부터) 제이미원더, 마리메꼬(아이디룩몰), 배럴, 제라드-페리고, 유튜브 꿈꾸는 집
(왼쪽부터) 제이미원더, 마리메꼬(아이디룩몰), 배럴, 제라드-페리고, 유튜브 꿈꾸는 집

▷ 제이미원더 X BTS

제이미원더가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메가 히트 송 ‘Dynamite’을 주제로 아트웍을 진행했으며, 노래가 지닌 꿈과 희망을 다채로운 컬러감과 그래픽으로 완성했다.

미니멀한 가방을 포함해, 에코백, 키링, 러기지 참, 가죽 스티커 등으로 구성했고, 그중 가죽 스티커는 ‘Dynamite’의 가사를 다양  한 모양과 단어로 위트 있게 풀어냈다.

6/11부터 제이미원더 자사몰에서, 6/24부터 위버스샵, 무신사, 더한섬닷컴에서 구매 가능하며, 6/18부터는 폼 현대서울과 폼더스토어 무역점, 성수동 팝업매장 등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 마리메꼬 X 아디다스

시즌마다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펼치는 마리메꼬가 아디다스와 만났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마리메꼬가 스포츠 브랜드와 협업한 첫 번째 케이스로, 마리메꼬 디자인 하우스만의 특별한 프린트에 아디다스만의 스포티한 스타일과 기능성이 조화를 이뤘다.

제품 전반에 재활용 실과 같은 친환경 신소재 사용, 최소한의 제작 공정 채택 등 두 브랜드가 동시에 지향하는 지속 가능한 혁신을 담아냈으며,

트랙탑, 트랙팬츠, 원피스, 기능성 스윔웨어 등 데일리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출시했다. 마리메꼬 파르나스몰 매장과 아디다스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다.

▷ 배럴 X 나우

배럴과 친환경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우와 협업해 친환경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해외 페트병이 아닌,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섬유, 재배 시 화학 비료나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은 오가닉 코튼, 옥수수 추출물로 만든 소재 ‘소로나’ 등 나우의 친환경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더불어 두 브랜드의 발음을 위트 있게 살린 ‘배러 댄 나우(BETTER THAN NOW)’ 메시지를 레터링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의미를 더했다.

바다에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스웻셔츠와 쇼츠, 가방과 모자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만나볼 수 있다. 

▷ 제라드-페리고 X 애스턴마틴

제라드-페리고와 애스턴마틴의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첫 번째 타임피스가 공개됐다.

3개의 플라잉 브릿지가 특징인 뚜르비용 애스턴마틴 에디션으로, 제라드-페리고의 워치메이킹 노하우와 애스턴마틴의 탁월한 성능과 디테일을 결합했다.

19세기 쓰리 브릿지 회중시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고, 최초로 러버 합금 스트랩을 장착, 특히 이 스트랩은 과거 애스턴마틴의 레이싱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직경 44mm의 티타늄 케이스와 블랙 DLC 처리로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다이얼을 통해 수직 측면에 애스턴마틴 이름을 새긴 마이크로 로터를 감상할 수 있다. 전 세계 18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  

▷ 꿈꾸는 집 X 블루아워

인테리어 유튜브 채널 ‘꿈꾸는 집’이 5만 구독자 기념으로 터프팅 전문 브랜드 블루아워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구독자 중 ‘집에서 보내는 즐거운 시간’에 대해 가장 기발한 아이디어를 낸 50명을 선정, 인테리어 포인트 아이템 패브릭 포스터를 선물로 제공한다.

한정판으로 제작된 이번 패브릭 포스터는 집에서 보내는 즐거운 시간과 관련된 5가지 주제를 블루아워의 아이코닉한 따뜻한 색감과 비정형화된 도형으로 재해석했다.

오는 6/20까지 영상 댓글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6/21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남수민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