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모델' 더 뉴 아우디 S4 TFSI 출시…8008만원
'고성능 모델' 더 뉴 아우디 S4 TFSI 출시…8008만원
  • 최해영
  • 승인 2021.06.17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뉴 아우디 S4 TFSI(사진제공=아우디)© 뉴스1

아우디는 고성능 준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S4 TFSI'를 오는 21일부터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S4 TFSI는 아우디의 대표 준중형 세단 A4를 기반으로 개발된 고성능 S모델이다.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주행 성능, 그리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최고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S모델답게 강력한 파워와 토크를 자랑한다.

3.0L V6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354마력, 최대 토크 50.9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가 적용돼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 속도는 250km/h(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4.7초가 소요된다. 복합 연비 기준은 9.9km/l(도심: 8.6km/l·고속도로: 12.3km/l) 다.

차량과 휠에 장착된 센서를 이용해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 S 스포츠 서스펜션과 다이내믹 스티어링이 기본 적용돼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핸들링을 제공한다.

더 뉴 아우디 S4 TFSI는 앞·뒤 범퍼, 그릴 및 윈도 몰딩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 S4 배지 등 S모델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돼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보여준다.

실내는 나파 가죽 S 스포츠시트, 시프트패들 및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카본 아틀라스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 엠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은 S모델의 고품격 감성을 담았다.

이와 함께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어쿠스틱 글레이징 및 글라스 선루프는 쾌적한 내부 환경을 제공한다.

편의·안전사양으로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프리센스 시티,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360°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파크 어시스트,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터치스크린,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있다.

이외에도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사운드 시스템, 무선 충전, 아우디 커넥트 등이 있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고, 개별소비세 인하를 적용해 8008만2000원이다.

최해영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