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관광부 한국지사, 필리핀푸드inKorea 숏폼 영상 챌린지
필리핀 관광부 한국지사, 필리핀푸드inKorea 숏폼 영상 챌린지
  • 황현선 기자
  • 승인 2021.06.1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관광부 한국지사는 필리핀 농림부와 협력하여 MZ세대를 비롯하여 뉴미디어에 익숙한 이들을 대상으로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일반인들이 직접 참여하여 필리핀 음식 테마의 숏폼 영상을 공유하는 #필리핀푸드inKorea (#PinoyFoodinKoea) 챌린지를 론칭,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SNS캠페인은 지난 15일 현지에서 막을 내린 푸드 영상 캠페인 #SarapMagingPinoy 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스핀오프 버전으로 기획되었으며,

필리핀 음식을 좋아하고 요리레시피 등에 관심을 가진 이들이 짧고 재미있는 영상을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유하는 컨셉의 음식 테마의 영상 캠페인이다.

“피노이 푸드”는 우리말로 “필리핀 음식”이라는 뜻이다. 

캠페인은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내외국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필리핀의 다양한 음식, 요리와 레시피 등을 소개하는 짧은 영상을 참가자 본인의 SNS 계정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가운데 필수적으로 하나)에 업로드하면 된다.

단, 업로드 영상과 함께 지정된 해시태그 #PinoyFoodinKorea #필리핀푸드inKorea는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며, 반드시 전체공개 계정이어야 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참가자와 가장 창의적인 영상을 올린 참가자에게 각각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추첨을 통해 여행용 캐리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음식은 문화의 일부이자 여행을 할 때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 이러한 음식은 지역의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는 데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최근 마닐라 현지 필리핀 관광부는 지역 문화와 음식을 알리는 데에 앞장서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웨비나를 개최하는 등 푸드 투어리즘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며 마리아 아포 필리핀 관광부 한국 지사장은 캠페인 기획 의도를 밝혔다.

그리고 “디지털 미디어와 영상에 익숙한 MZ세대를 포함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필리핀 음식 테마 영상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소셜 미디어 캠페인이 필리핀 음식에 대한 참신하고 매력적이며 재미있는 여러 영상들을 통해 필리핀이 흥미로운 여행지임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본 캠페인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필리핀 관광부 페이스북을 방문하면 된다. 

황현선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