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협업 #나만의맞춤여행 캠페인 론칭
유튜브 크리에이터 협업 #나만의맞춤여행 캠페인 론칭
  • 이정은 기자
  • 승인 2021.06.2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여행 재개를 향한 움직임이 활발해짐에 따라, 전 세계 다양한 숙박 옵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여행 선도 기업 부킹닷컴이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3인과 협업하여 #나만의맞춤여행 캠페인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부킹닷컴에서 론칭한 #나만의맞춤여행 캠페인은 6월부터 3개월간 진행되며, 3인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월별 각기 다른 테마와 이에 맞는 부킹닷컴 숙소에서 영상을 제작해 각 크리에이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나만의맞춤여행 캠페인은 '온 세상 사람들이 보다 쉽게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부킹닷컴의 목표를 실현하고, 크리에이터들의 시선을 통해 다양한 니즈를 가진 여행객들이 다시 안전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되면 누구나 각자 꿈꾸는 여행을 만들어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되었다.

3인의 크리에이터로는 항공 및 호텔 리뷰 전문 채널 '프레스티지 고릴라'의 김달해 에디터, 전신마비라는 장애를 딛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위라클' 채널의 크리에이터 박위, 그리고 ‘달려라 달리’ 채널을 운영 중인 인기 반려견 달리가 부킹닷컴을 이용해 각자만의 맞춤형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캠페인의 첫 영상은 재택근무의 장기화로 사무실이 아닌 곳에서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를 뜻하는 '워크케이션(workcation)'을 테마로 제작되어 6월 29일 프레스티지 고릴라 채널에서 공개된다. 

오는 7월에는 ‘배리어프리’ 여행을 테마로 한 '위라클'의 생생 여행기를 통해 장애인 및 고령자 등 관광 약자들도 배리어프리 시설을 갖춘 숙소에서 보다 쉽고 즐겁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나아가 배리어프리 문화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자 한다.

마지막 영상은 8월 26일 '세계 반려견의 날'에 맞춰 펫프렌들리 숙소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달리의 모습을 통해 '펫캉스' 테마를 조명해 댕댕이와 함께 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영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진형 부킹닷컴 한국, 홍콩, 마카오 지사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멀리 해외로 떠나는 대신 국내 호텔에 머무르며 휴가를 즐기는 호캉스 수요가 늘어나며 숙박 트렌드 또한 여행객들의 취향이나 목적 등에 따라 변화하고 있다"라며,

"부킹닷컴을 통해 여행객들이 이번 #나만의맞춤여행 캠페인에서 조명한 세 가지 테마에 영감을 받고 다양한 맞춤형 여행을 즐겨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정은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