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이거나 엄마인 여성들의 대활약이 돋보였던 2021년 '올해의 언니들'
기혼이거나 엄마인 여성들의 대활약이 돋보였던 2021년 '올해의 언니들'
  • 한혜리 기자
  • 승인 2021.12.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지나간다. 일 년 동안 힘든 일도 있었지만, 그보다 더욱 선명하게 떠오르는 건 행복하고 멋진 기억이다. 

올해는 유난히 굵직한 행복한 기억이 많다. 아마도 멋진 여성들의 활약이 두드러졌기 때문이 아닐까. 

그중에서도 기혼이거나 엄마인 여성들의 대활약이 돋보였다. 올해가 가기 전 <웨딩21>의 기억 한편에 자리 잡은 멋진 언니들의 순간을 되짚어본다.

♥ 김나영

아무도 예상 못 했을 것이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발랄한 역할만 맡던 김나영이 패션계 섭외 1순위 유튜버가 될 줄은,

그리고 현명한 육아 방법으로 두 아들과 멋지게 살아가는 엄마가 될 줄은! JTBC 예능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에서 보여준 모습만으로도 그녀가 일과 육아를 얼마나 잘해나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듯, 그만큼 육아는 홀로 해내기 어려운 일이다. 그렇지만 김나영은 신우, 이준과 즐거운 일상을 보내며 당당한 싱글맘으로, 또 멋진 워킹맘으로 제 역할을 해내고 있다.

일과 육아, 그 어려운 두 마리 토끼를 쟁취한 김나영! 올해도 고생 많았습니다, 내년에도 두 아들 신우, 이준과 즐겁고 행복하기를!

♥ 사유리

올해 진정한 ‘슈퍼맨’은 사유리가 아닐까! 지난해 11월 사유리는 비혼 출산 소식을 전했다. 처음엔 모두 사유리의 선택에 놀랐지만, 그는 선택의 결과가 행복이라는 걸 세상에 입증해나가고 있다.

현재 KBS 2TV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좌충우돌 초보맘의 육아 이야기를 선보이는 중. 아들 젠과 함께하는 서투르지만 즐거운 일상으로 시청자에게 행복을 전하고 있다.

또한 저서 『아내 대신 엄마가 되었습니다』를 통해서도 자신의 선택은 “원하는 행복을 스스로 찾아가는 길”이라고 소신을 전했다.

진정한 행복을 찾아 소신 있는 선택을 하고, 선택에 책임을 지고, 즐겁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유리. 올해 그가 보여준 모습은 ‘진정한 어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멋진 행보가 아닌가!

♥ 아이키

지난 늦여름에 시작된 Mnet 댄스 경연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트(이하 스우파)>는 여성 댄서들의 재발견이라는 성과와 댄스 열풍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일으키고 있다.

출연했던 댄서들은 멋진 퍼포먼스, 정당한 경쟁, 빛나는 리더십 등의 모습을 보여 모두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다.

그중 아이키는 유일한 기혼 여성으로 엄마 시청자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았고, 이후 관찰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아이와 친구처럼 소통하는 육아 일상을 보여줘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유쾌한 말솜씨, 세계 대회를 휩쓴 퍼포먼스 등 아이키의 매력이 넘쳐나지만 그의 진가가 발휘된 순간은 팀원을 감싸던 참된 리더의 모습 아니었을까. 올해 본 리더 중 아이키, XX 멋있다! 

♥ 윤여정-윤여순

배우 윤여정과 기업인이자 박사 윤여순이 자매지간인 건 이미 세간에 저명한 바.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자매여서 더욱 화제를 모은다.

윤여정은 영화 <미나리>로 지난 4월 미국 아카데미상에서 대한민국 배우 최초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영화계에 그야말로 대 경사이자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소식이었다. 이와 더불어 동생 윤여순에게도 자연스레 관심이 쏠렸다.

윤여순은 LG그룹 최초 여성임원이자 최초 여성 CEO로 불리는 기업인인 여성 리더이다. 지난 6월 tVN 예능 <유퀴즈(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다.

당시 윤여순은 “엄마가 열심히 살면서 보여주는 것이 산교육”이라는 명언과 함께 황금 같은 조언을 남겨 일하는 엄마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올 한 해, 두 사람은 각자의 자리에서 많은 여성에게 임파워링(Empowering)을 선사했다. 

♥ 오은영

XY세대를 ‘금쪽이’로 만든 장본인이자 육아의 살아있는 지침서와 같은 박사 오은영. 이미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로 명성이 자자했지만, 올해 활동은 많은 이에게 힐링을 전하며 그의 진가를 실감케 했다.

올바른 육아법을 코칭해주는 채널 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스타들의 속마음과 고민을 함께 풀어나가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아이돌 연습생들의 정신건강을 보듬어주는 MBC <방과 후 설렘 프리퀄 - 오은영의 등교전 망설임>까지 다양한 이들의 속마음과 정신건강을 다루며 국민 멘토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에 지금의 20~40대인 XY세대가 뜨겁게 반응했다. 오은영의 처방이 피하고 싶었던 자신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게 하기 때문.

오은영은 통찰력 있고 직관적인 진단으로 빠른 디지털 사회에 지쳐있던 XY세대에게 ‘자기직면’이라는 힐링 같은 시간을 선물했다.

♥ 홍진경

톱 모델에서 모두가 탐내는 예능인에 사업 왕, 그리고 공부 왕까지! 웃음부터 멋짐까지 모든 걸 가졌다 해도 무방한 홍진경의 성취는 그녀의 진실한 노력 덕분이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감초 역할로 등장했던 홍진경은 지난 2월부터 <공부왕 찐천재>라는 유튜브 채널에 본격적으로 출연하기 시작했다.

‘지식을 향한 타는 목마름’으로 개설됐다는 이 웹 예능은 마흔다섯 살이 된 홍진경의 새로운 도전이었다. 아이를 키우며 공부의 필요성을 깨달았다는 그는 직접 교과목 공부를 하며 지식의 바다로 뛰어들었다.

비록 과정은 좌충우돌에 웃음이 가득하지만 공부에 대한 열정만큼은 진심이 느껴진다. 2021년 가장 진정성이 느껴지는 40대의 도전, 그리고 엄마의 도전을 보여준 홍진경.

앞으로도 딸 라엘과 더 큰 도전을 향해 함께 나아가길 바라며, 올해의 언니 홍진경의 한계 없는 도전에 <웨딩21>이 짧은 찬사를 보낸다.

한혜리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