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두 번째 설 맞은 호텔가…’뉴노멀 설캉스’ 마케팅 풍성
코로나 이후 두 번째 설 맞은 호텔가…’뉴노멀 설캉스’ 마케팅 풍성
  • 한혜리 기자
  • 승인 2022.01.2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업계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올 설에도 고향을 방문하지 않는 ‘혼설족’∙‘설캉스족’을 겨냥한 객실 패키지 및 프로모션을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거리두기가 지속되며 연휴 기간 가족 및 지인을 직접 찾는 대신 호텔에서 이색 체험 및 럭셔리 호캉스를 즐기는 것이 신(新)명절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실제로 최근 여기어때가 오는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숙박 상품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호텔 연박 건수가 지난해 대비 11배 이상 증가해 연휴 기간 호캉스에 대한 수요를 증명했다.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귀성 대신 일찌감치 호캉스를 예약하는 고객들이 예년보다 더욱 늘었다”며 “올해는 럭셔리 선호 및 가치소비 트렌드를 겨냥한 차별화된 ‘설캉스’ 상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사진 :  마우나오션리조트 전경
사진 : 마우나오션리조트 ‘새해 맞이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

▶ 주요 관광지 호텔에서 즐기는 K-전통문화체험!

코오롱 계열 리조트 및 호텔은 설을 맞아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전통놀이와 음식, 투숙객 대상 이벤트 등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먼저 경주의 올인원 특급호텔 코오롱호텔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한복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한복을 착용한 후 기념 사진 촬영은 물론 호텔 1층에 마련된 ‘전통놀이존’에서 윷놀이도 즐길 수 있다. 설 명절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한과와 강정을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조식으로 제공하며 설 당일에는 새해 대표 음식 떡국도 선보인다.

경주 동대산 해발 500m 청정 자연에 위치한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설 연휴 리조트를 찾는 ‘설캉스족’ 대상 ‘새해 맞이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실시한다.

체크인 시 객실 당 1장의 복권이 제공되며 주중 35평 무료 숙박권부터 조식 2인 이용권, 클라우드 패밀리 스파 2시간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윷놀이 세트 무료 대여 서비스는 물론 조식으로 전통한과와 식혜를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제공해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소중한 ‘설캉스’ 추억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라이프스타일 호텔 호텔 포코 성수는 긴 설 연휴 기간 도심 속 휴식을 계획 중인 ‘시티족’을 위해 ‘시크릿 랜덤 럭키드로우’를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호텔 로비에 마련된 응모함에서 구슬을 뽑아 와인, 머그잔, 음료 이용권 등의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31일 체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객실 당 성수 유명 떡집 ‘예빈당’의 미니 백설기를 1개씩 제공해 설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다.

▶ 특급호텔이 선사하는 ‘럭셔리족’ 겨냥 프리미엄 휴식!

더플라자 호텔은 스위트룸에 마련된 프라이빗 키즈 플레이룸을 이용할 수 있는 ‘플레이띵즈’ 패키지를 오는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디럭스룸 1박, 조식 3인 이용권, 웰컴 기프트와 함께 유명 유아 교구인 미국 ‘레이크쇼어(Lakeshore)’와 덴마크 ‘곤지(GONGE)’ 등으로 가득찬 스위트룸을 4시간 동안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프리미엄 키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시그니엘 부산은 오션뷰와 함께 럭셔리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딥 릴렉세이션’ 패키지를 출시했다.

스위트 객실 투숙 시 웰컴 어메니티부터 조식 2인 이용권, 13시 레이트 체크아웃은 물론 ‘샹테카이 아로마콜로지 스파’의 시그니처 케어를 받을 수 있는 스파 이용권까지 포함돼 최상의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패키지는 내년 1월 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연박 투숙 시 샹테카이 오렌지 플라워 세트를 추가 제공한다.
 

사진 : 코오롱호텔 전경
사진 : 코오롱호텔 전경
사진 : 코오롱 계열 리조트 및 호텔 ‘제로웨이스트 스타터 패키지
사진 : 코오롱 계열 리조트 및 호텔 ‘제로웨이스트 스타터 패키지

▶ 미닝아웃 트렌드가 바꾼 명절 신풍속도…’그린 홀리데이’ 떠난다!

코오롱 계열 리조트 및 호텔은 가치소비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설캉스’를 즐기며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스타터 패키지’를 오는 29일부터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객실 1박과 함께 ‘글라스락’ 다회용기, 친환경 브랜드 ‘톤28’ 어메니티, 텀블러, 리유저블 가방 등을 제공해 플라스틱 프리 실천을 독려한다.

경주, 부산, 서울 등 주요 관광지에 위치한 5개의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에서 진행되며 패키지 구성 상품 및 수량이 호텔별로 상이해 상품 물량 소진 시 조기 종영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스케이프는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호캉스를 보낼 수 있는 ‘서스테이너블 저니’ 패키지를 오는 4월 30일까지 제공한다.

객실 1박과 레스케이프의 전 객실 침구류 린넨을 화이트 버킷햇과 버킷백으로 업사이클링한 굿즈 2개 제공 혜택을 포함해 올 설 연휴 특별한 ‘그린캉스’를 경험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미국 명품 텀블러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와 함께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GO Green 2022!’ 패키지를 기획했다.

패키지 이용객들에게는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 1개를 증정하며 해당 텀블러 지참 시 오는 11월 30일까지 1일 1잔의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패키지는 내달 28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10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한혜리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