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엔 엄마맛 느끼는 ‘포 미 밀키트’ 인기
이번 설엔 엄마맛 느끼는 ‘포 미 밀키트’ 인기
  • 조윤예 기자
  • 승인 2022.01.2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포족・혼설족도 ‘밀키트’ 하나면 풍성한 명절 준비 끝!

2022년 임인년의 첫 연휴인 설 명절이 다가오고 있다.

하지만 작년처럼 올 설도 집에서 단출하게 보내야 하는 귀포족(귀성을 포기한 사람)과 혼설족(혼자 설을 보내는 사람)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혼설족을 중심으로 나를 위한 ‘포 미(For me)’ 밀키트가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식품업계는 혼자서도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집밥과 명절 음식은 물론 안주로 즐길 수 있는 밀키트를 선보이며 혼설족의 허전한 마음 달래기에 나서고 있다. 
 

▶ 어머니의 손맛 맛볼 수 있는 집밥 밀키트

어머니의 손맛이 그리운 혼설족의 허전한 마음을 채우는 데에는 집밥을 느낄 수 있는 밀키트가 제격이다.

든든한 한 끼로 손색없는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의 ‘바싹 소불고기’ 밀키트는 갈지 않고 얇게 썬 소고기와 양파, 마늘, 배, 사과 등 재료를 풍성하게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구현했다.

‘바싹 소불고기’ 밀키트 맛의 핵심인 양념은 저온으로 숙성하고 양념의 감칠맛을 더해 집밥의 정취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의 ‘굴림만두전골’ 밀키트는 엄마가 직접 만들어 손맛이 담긴 만두를 떠올리게 하는 굴림만두를 전골로 먹을 수 있는 인기 밀키트 메뉴다.

만두피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속이 꽉 찬 굴림만두에 채선당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 육수를 더해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선한 야채에 칼국수까지 포함되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고 선호에 따라 매운 정도를 조절해 얼큰한 국물도 맛볼 수 있다.

바른찌개 밀키트의 ‘탕 요리 밀키트 4종’은 집에서도 진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우거지 소고기국밥’, ‘설렁탕’, ‘곰탕’, ‘갈비탕’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탕요리 밀키트는 평소 육수를 내고 다양한 재료를 준비해야 하는 탕 요리 특유의 번거로움을 해소했으며, 고기부터 깊은 맛의 국물에 신선한 재료들을 넉넉하게 담아내 간편하게 탕 요리를 조리할 수 있다.

사조대림의 ‘해산물 요리 밀키트 4종’은 대림선 24/7 ‘고소한 곤이알탕’, ‘푸짐한 모듬해물탕’, ‘얼큰우거지 코다리찜’, ‘간장우거지 코다리찜’으로 구성되어 있다. 손질된 재료를 요리 순서에 따라 넣고 조리하기만 하면 되는 형태로 누구나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명절 음식 밀키트

명절 음식은 손이 많이 가서 번거롭게 생각하기 쉽지만 밀키트와 함께라면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오뚜기 ‘옛날 잡채’는 오래 걸리고 번거로운 음식인 잡채의 조리 시간을 5분가량으로 줄여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당면 재료로는 감자와 녹두 녹말을 사용했으며 표고버섯, 목이버섯, 당근, 청경채 등을 넣어 건더기 스프를 만들었다. 액상 참기름과 간장스프를 넣어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 사골 떡국’은 한국야쿠르트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에 이름을 올렸던 유명 레스토랑 ‘미쉬매쉬’의 ‘윈드민지 김’ 오너셰프와 손잡고 내놓은 제품이다. 진한 사골육수와 향긋한 표고버섯의 조화가 일품이며 쌀떡과 채소, 시즈닝 모두 소분 포장해 조리가 쉽다.

쿡킷은 요리에 자신 없는 소비자도 제대로 된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간단하게 조리해 가족과 함께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전복수삼소사태찜', '매생이굴떡국', '소고기버섯듬뿍잡채', '소고기육전과 모둠전' 등 4종을 선보인다.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쿠폰 혜택과 함께 사전예약 할 수 있다.

신라호텔의 '프리미엄 떡갈비 밀키트'는 미국의 CAB(최상급 앵거스 품종 인증) 프리미엄 블랙 앵거스 비프 갈비 원육에 호텔 셰프의 레시피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선물세트는 밀키트 2개(총 4인분)으로 구성되며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통해 조리할 수 있는 전용 밀키트다.

▶ 혼술・홈술도 외롭지 않게 만들어주는 안주 밀키트

명절 연휴는 여유있게 혼술(혼자 마시는 술)을 즐기기 제격이다. 이에 혼자 즐기기 좋은 술과 함께 간편한 안주 밀키트도 주목을 받고 있다.

모노키친의 ‘간사이풍 소고기 스키야키’도 쉽게 조리해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이다. 1.8mm의 황금두께로 자르고 특제 소스로 양념을 재운 부드러운 소고기 목심과 쫄깃한 유부 주머니, 부드러운 연두부 튀김, 아삭아삭한 채소가 한데 어우러져 풍부한 풍미와 차별화된 식감을 선사한다.

대상 청정원의 ‘안주야(夜)’는 논현동 포차 스타일 구이류 3종으로 구성됐다. ‘안주야 불막창’은 돼지 막창을 청정원만의 전처리 노하우와 특제 양념으로 숙성해 잡내를 잡았다.

‘안주야 모듬불막창’은 고소한 돼지 곱창과 쫄깃한 돼지 막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안주야 양념닭안창살’은 닭 한 마리에서 소량 나오는 안창살을 활용해 식감이 일품이다.

LF푸드의 ‘와카메 오뎅탕’은 100년 정통 와카메 장인의 기술이 담긴 어묵 7종을 푸짐하게 담고, 진한 가쓰오부시 국물과 현지 정통 스타일의 쯔유, 청양고추를 더해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다. 국물을 더욱 개운하게 해주는 조림무와 물떡, 우동 사리까지 한 팩에 담은 것이 장점이다.

CJ프레시웨이는 '동보성 짬뽕'과 '동보성 유산슬'을 RMR 상품으로 출시, 맥주 브랜드 '칭따오(TSINGTAO)'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식을 대표하는 두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해 환상의 푸드 페어링(특정 음식과 어울리는 주류 등을 곁들이는 것)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조윤예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