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브레이킹 이벤트 ‘왓츠 업 비’ 성료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브레이킹 이벤트 ‘왓츠 업 비’ 성료
  • 김경목 기자
  • 승인 2022.05.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가 대한민국 브레이킹 문화를 지지하고 후원하는 ‘워너.비(WANNA.B)’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이벤트인 ‘왓츠 업 비(What’s up B)’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왓츠 업 비(What’s up B)’ 이벤트 라인업. (좌측부터 박민혁(ZOOTY ZOOT), 페이머스(Famous), 박재범(Jay Park), 김종호(LEON), 전지예(FRESHBELLA)) (사진제공 : 한성자동차)

지난 7일 성수동 Layer 41에서 열린 한성자동차 ‘왓츠 업 비’ 이벤트는 브레이킹 문화에 열정과 애정이 있는 비보이, 비걸들이 각자가 원하는 ‘워너비’에 닿을 수 있기를 바라는 ‘워너.비’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레이커와 셀럽이 결집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언더문화로 인식되어 온 브레이킹을 새롭게 재조명하고, 대중들에게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이 된 브레이킹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현장에서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왓츠 업 비(What’s up B)’ 이벤트 MC 박재범(Jay Park)과 그에 열광하는 참석자 (사진제공 : 한성자동차)

이날 현장에는 200여 명의 참석자가 몰린 가운데, 한성자동차가 공식 후원하는 브레이커 3인 전지예(FRESHBELLA)·김종호(LEON)·박민혁(ZOOTY ZOOT)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비트메이커이자 프로듀서인 ‘DJ 스프레이(Spray)’의 감각적인 디제잉이 한데 어우러져 다이내믹한 현장감을 선사했다.

이와 더불어, 브레이킹의 아이콘이자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의 심사위원인 ‘박재범(Jay Park), 비보이 그룹 원웨이크루의 ‘페이머스(Famous)’가 MC로 활약하며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고, 이들의 동작과 멘트 하나하나에 열띤 반응이 나왔다.
 

▲’왓츠 업 비(What’s up B)’ 4D CAM 포토존을 즐기고 있는 브레이커 3인 전지예(FRESHBELLA)·김종호(LEON)·박민혁(ZOOTY ZOOT)과 박재범(Jay Park), 페이머스(Famous) (사진제공 : 한성자동차)

이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이목을 끌었다. 품귀현상을 보일 만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원소주의 부스, 4D CAM 포토존 등 인증샷을 남기고 싶은 공간으로 가득 채워 공연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럭셔리 오프로더 차량의 대명사인 메르세데스-AMG G 63 차량을 특별 전시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한성자동차는 지난 2월 명실상부한 스포츠 종목으로 올라선 브레이킹의 성장과 저변 확대를 위해 브레이커 3인(전지예·김종호·박민혁)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워너.비’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향후 한성자동차는 후원 선수들과 함께하는 브레이킹 대회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레이킹에 대한 대국민적 관심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브레이킹 문화를 대표하는 선수들과 셀럽들이 한데 어우러져 브레이킹만의 강력한 매력과 감성을 어필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 같다”며

“향후에도 브레이킹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성자동차 (Han Sung Motor)는 지난 37년간 한국 수입차 시장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 철학의 기업정신으로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이다.

수입 자동차 딜러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인 전국 24개 전시장과 27개의 서비스센터, 9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한성모터스 4개 전시장, 4개 서비스센터, 2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 포함)을 구축하고 있다.

국내 최초 메르세데스 카페 및 AMG와 S-Class, 마이바흐 전용 전시공간을 운영하고 있는 청담 전시장, AMG 전문 수리 및 Fast Track (빠른 서비스 및 365일 24시간 사고수리 입고 지원)을 갖춘 서울 최대 규모의 용답서비스센터 등이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인 6개의 AMG 퍼포먼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수입차 업계 최초로 모든 서비스센터가 KS 서비스 인증을 획득하였고, 외국계 회사 최초로 국가품질혁신부문의 대통령상인 ‘서비스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글로벌 테크마스터 한국 대표로 출전하여 한국의 기술적 우수성을 증명한 바 있는 업계 최고의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최근 고성능 차량과 모터스포츠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차별화된 ‘레이싱 스피릿’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전 세계 6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AMG 브랜드 센터인 ‘AMG SEOUL’을 강남구 신사동에 오픈했다.

2020년부터 메르세데스-AMG 오너를 대상으로 ‘AMG Playground’ 클럽을 운영하며 메르세데스-AMG의 특별한 가치와 매력을 전하고 있다.

또한, 미래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국내 수입차 딜러사로서는 최초로 지난 2년간 글로벌 e스포츠 기업을 후원하며 e스포츠라는 새로운 장르에서 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올해부터는 ‘워너.비(WANNA.B)’ 프로젝트 일환으로 브레이킹 문화의 성장과 저변 확대를 위해 브레이커를 후원하며 MZ세대와 호흡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한성자동차는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며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채로운 지원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기업의 책무를 다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1년간 미술영재 장학사업인 드림그림 캠페인을 진행하며 40명 이상의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미술, 문화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메세나 문체부 장관상, 서울시 사회공헌 대상 등 다수의 수상을 하기도 하였다.

2022년에는 ESG와 디지털 트렌드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층 강화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다.

김경목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