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부터 스포츠웨어까지! 잇 아이템 ‘피케셔츠’ 스타일링
일상에서부터 스포츠웨어까지! 잇 아이템 ‘피케셔츠’ 스타일링
  • 조윤예 기자
  • 승인 2022.05.13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같은 간절기 날씨부터 여름까지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인 피케셔츠.

피케셔츠는 클래식한 무드와 캐주얼한 분위기를 함께 지니고 있어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오랜 시간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 제공 : 의류 비욘드클로젯, MLB / 신발 엠무크
사진 제공 : MLB
사진 제공 : 비욘드클로젯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 중 하나이지만, 남들과 다른 나만의 특별한 피케셔츠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자.

피케셔츠는 목 라인에 카라가 붙어있는 셔츠를 지칭하는 말로, 일반적인 라운드 티셔츠보다 단정하고 갖춰 입은 듯한 느낌을 연출해 준다.

스테디 아이템으로 디자인적인 변화가 크지 않은 만큼 오늘날에는 소재나 컬러, 핏의 다양화를 통해 다채로운 스타일링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피케셔츠는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테니스, 골프 등의 액티브 활동에서도 에센셜 아이템으로 손꼽히며 사랑받고 있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깔끔하게 코디하고 싶은 날엔 원톤 피케셔츠로 피케셔츠의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해 보자.

단정한 슬랙스나 면바지와 함께 매치하면 데일리 룩과 오피스 룩 그 어떤 스타일링 연출도 가능하다.

한 걸음 나아가 트렌디한 매력을 더하고 싶다면 오버 핏의 피케셔츠를 선택해 와이드 팬츠나 데님과 매치, 스트릿 무드가 물씬 풍기는 아메카지 룩을 완성해 봐도 좋다.

반팔 피케셔츠를 옥스포드 셔츠나 기타 롱 슬리브 셔츠와 레이어드하는 것도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그 외에 스트라이프 티셔츠나 가디건을 어깨에 살짝 걸치는 연출법도 추천한다.

여성의 경우에는 스포티한 매력에 페미닌한 분위기까지 모두 연출할 수 있는 피케원피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피케원피스는 원피스와 동일한 컬러 혹은 유사 색상의 모자나 청키한 굽 디자인의 슈즈 아이템을 함께 매치했을 때 한층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자랑할 수 있다.

조윤예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