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다나함,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2022’ 공간 부문 수상
디자인다나함,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2022’ 공간 부문 수상
  • 한혜리 기자
  • 승인 2022.05.1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 회사 디자인다나함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하나인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2022’ 공간(Brand Space)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디자인다나함이 설계 및 공사를 진행한 SK매직 브랜드숍 ‘it’s magic’ (사진제공 : 디자인다나함)
디자인다나함이 설계 및 공사를 진행한 SK매직 브랜드숍 ‘it’s magic’ (사진제공 : 디자인다나함)

수상 공간은 디자인다나함이 설계·공사·조경을 진행한 잇츠매직(it’s magic)으로 SK매직이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선보인 첫 번째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지난해 4월 공식 오픈한 잇츠매직은 강동구 길동에 있으며, 누구나 방문해 브랜드를 체험하고 쿠킹 클래스 또는 브랜드가 제안하는 문화 등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복합 문화 공간이다.

담당 설계 디자이너는 “잇츠매직은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주방 및 생활 가전을 주력으로 하는 SK매직 브랜드 제품에 알맞게 단순히 제품을 진열해 놓은 쇼룸이 아닌, 고객 동선에 자연스럽게 제품을 배치해 소비자들이 무의식중 제품을 경험하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유한경 디자인다나함 대표는 “잇츠매직은 브랜드의 본질을 파고드는 것에서부터 설계를 시작했던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건축, 인테리어, 조경 다양한 형태로 녹여내 통합적인 공간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잇츠매직은 심사위원 평가에서 공간 편리성과 더불어 사용자에게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해 업계 내 독보성을 확보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디자인다나함( http://danaham.com/ )은 인테리어 회사로 시작해 현재는 공간의 마스터 플랜부터 기획, 설계 시공, 조경, 운영 컨설팅까지 공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력 공간은 대형 베이커리 카페부터 복합몰, 오피스, 병원 등으로 SK, CJ CGV 등 기업의 공간 브랜딩 및 인테리어는 물론 최근에는 동탄 대형 복합몰,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복합몰과 같은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한혜리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