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 이젠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 이젠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 최해영 기자
  • 승인 2022.08.0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지원 보조금을 인터넷으로신청할 수 있도록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보조금 신청 시스템( www.greenproduct.go.kr/boiler )’을 8월 10일부터 운영한다.

그동안 보조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청자나 대리인이 관할 시・군・구청을 방문해 신청했으나 앞으로는 컴퓨터나 휴대전화로‘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시스템'에 접속하여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시스템'은 보조금 신청서, 설치확인서 등 기존 방문 신청 시 작성해야 하는 5가지 이상의 서식을 신청동의서 1개로 간소화했으며, 증빙서류 등도 시스템 상에서 제출할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신청인이 시스템 상에서 보조금 신청서를 지자체에 제출한후 심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보완 요청이나 최종승인 결과도 신청인의 휴대전화로 통보된다.

환경부는 인터넷 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노약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고려하여 현행 운영 중인 방문 신청도 병행했으며, 세부적인인터넷 접수 일정은 지자체별 사업공고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참고로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보급 지원사업’은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가정용 보일러를 설치 시 일반 가구는 10만 원, 저소득층은 60만 원까지 환경부*와 지자체가 지원하는 사업이며, 지난해 23만대에서 올해 61만대로 확대 편성하여 추진 중이다.

* 환경부는 지자체 예산의 60% 국비 지원, 지자체는 편성된 예산에 따라신청인에게 지급

박연재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은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시스템을 통해 보조금 신청 시 관할 지자체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국민 불편과 보조금 접수・처리 과정에서의 지자체 담당자의 업무가조금이나마 줄어들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최해영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