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환경과 휴식을 존중하는 워케이션 열풍 지속
업무 환경과 휴식을 존중하는 워케이션 열풍 지속
  • 한혜리 기자
  • 승인 2022.08.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합친 ‘워케이션(Workation)’ 근무형태가 활성화되고 있다.

워케이션은 일정 기간 휴양지에서 근무하면서 퇴근 후에는 휴가를 즐기는 새로운 근무형태다. 이에 고용노동부는 재택근무 법제화 방안을 검토하기로 하였으며, IT 기업 포함 다수의 기업에서 워케이션 제도를 도입하고 있어 점점 업무 시간과 장소에 대한 제약이 줄어들 전망이다.

이러한 워케이션 근무형태가 자리를 잡아가면서 국내 및 해외로 떠나는 직원 대상 워케이션 관련 여행상품은 물론 다양한 장소에서 자신이 원하는 오피스를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관련 업계에서는 매트리스부터 무선 이어폰까지 워케이션을 떠날 때 꼭 필요한 아이템을 제안한다.
 

편안한 업무환경과 꿀잠을 선물해 줄 지누스 ‘럭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최근 워케이션 트렌드에 발맞춰 멀리 떠나는 대신, 재택근무를 선택해 홈오피스를 단장하는 직장인들에게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의 신제품 ‘럭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시리즈를 추천한다.

이번 시리즈는 메모리폼과 스프링 매트리스의 장점이 결합된 제품으로 신체 굴곡에 따라 압력을 분산해 주는 메모리폼과 사용자의 움직임을 탄탄하게 지지해 주는 포켓스프링이 만나 포근함과 안정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밀도의 인케이스드폼이 어느 자리에 있어도 안정감 있게 지지해 주어 취미나 업무 등으로 오랜 시간 침대 생활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새로운 럭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시리즈는 ‘그린티 럭스 하이브리드’, ‘얼티마 럭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럭스 하이브리드’ 총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누스 웹사이트(zinus.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프립, MZ세대를 위한 ‘순천 로컬살기 워케이션’ 프로그램 판매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은 전남 순천에서 머물며 워케이션과 로컬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순천 로컬살기 워케이션’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2022 전남형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MZ세대들의 지역 참여와 정착 활성화를 위해 순천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순천 조곡동 일대에 마련된 ‘브룽브룽마을’에서 워케이션과 함께 로컬투어, 쿠킹클래스, 로컬맥주클래스, 요가클래스 등 순천의 지역 특색이 담긴 다양한 액티비티에 참여할 수 있어 워케이션을 고려하는 MZ세대의 이목을 끌고 있다.

소음은 차단하고 음악은 보다 선명하게, 벨킨 사운드폼 이머스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버즈

음악과 함께 업무에 집중하거나 휴가 중 좋아하는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벨킨의 무선 이어폰을 추천한다.

사운드폼 이머스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버즈는 주변의 소음을 완벽하게 통제하는 하이브리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탑재는 물론, 12mm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aptX HD 오디오 기술을 탑재해 사운드 및 통화 품질이 탁월한 제품이다.

또한 사운드폼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주변 소리를 듣는 ‘히어스루(Hear-Thru)의 강도 조절이 가능하므로 프리미엄 오디오 청취 경험과 기능성을 모두 중시하는 음악 애호가의 인기가 많다.

한혜리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