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 웨딩 & 허니문, 지역별 한옥과 명소 - 전라도 전주한옥마을
한옥 웨딩 & 허니문, 지역별 한옥과 명소 - 전라도 전주한옥마을
  • 한혜리 기자
  • 승인 2022.09.2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가을 정겨운 풍경이 가득한 국내 한옥 마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단순 여행으로도, 신혼여행으로도 즐기기 좋은 낭만적인 핫 스폿이 가득한 한옥 마을들.

<웨딩21>과 호텔스컴바인이 추천하는 지역별 한옥 숙소와 서울관광재단과 한국관광공단이 소개하는 명소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모아보았다.

▶ 전라도 전주한옥마을 
 

전라도 전주한옥마을 ⓒ한국관광공사
전라도 전주한옥마을 ⓒ한국관광공사

도시 전체가 거대한 문화유산인 전주. 그중 전주시 풍남동과 교동에 있는 전주한옥마을은 한옥이 735여 채나 밀집한 곳이다.

이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멋이라면 바로 한옥의 아름다운 지붕 선이다. 살짝 하늘로 향한 한옥 지붕 자락이 한데 모여 전통의 웅장함을 뿜어낸다.

전주 한옥의 특징은 그 옛날 건축에 담긴 선조들의 지혜와 생활풍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한옥생활체험관 안에서는 온돌방의 편리함과 생활 구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 제공되는 전통 한식은 납청유기(納淸鍮器)에 담아 맛과 멋을 더한다.

이외에도 밤이면 청사초롱으로 빛나는 야경 거리와 아담하고 아늑한 골목길이 도심과는 다른 휴식을 전한다.

전주한옥마을에는 각종 박물관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전통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여행의 묘미인 식도락의 재미까지 완벽하게 선사하는 곳이니, 꼭 한 번쯤은 들러보길 추천한다.

▶ 차경
 

차경 ⓒ한국관광공사

‘풍경을 빌려 오다’라는 뜻을 가진 한옥 카페 차경(借景). 카페 구석구석 놓인 거울 프레임과 계절의 정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창문이 이름의 가치를 느끼게 한다.

서까래, 누마루, 나전칠기 테이블과 같은 전통 방식을 따르는 동시에, 거울 포토존, 꼬마전구, 풍등 등 요즘 세대의 감성까지 사로잡은 한옥 카페.

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팥, 쑥, 호박 양갱과 앙버터 모나카가 이곳의 대표 메뉴다.

▶ 왕의지밀
 

왕의지밀 ⓒ호텔스닷컴
왕의지밀 ⓒ호텔스닷컴
왕의지밀 ⓒ호텔스닷컴

전주한옥마을 근처에 있는 프리미엄 한옥 호텔 왕의지밀은 전통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품격과 멋을 자랑한다.

6,000여 평의 대지에 2층으로 설계된 널찍한 64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왕의지밀의 푸르른 자연 뷰는 마치 자연 속에 머무는 느낌을 주며, 밤에는 평생 추억에 남을 야경을 제공한다.

또한, 한식 레스토랑인 ‘삼태극’에서 프리미엄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으며, 한옥 카페 ‘갤러리손’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다양한 커피와 음료를 마실 수 있다.

이름 그대로 왕족의 품격이 느껴지는 완벽한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한혜리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