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티노 'CNMI SUSTATINABLE FASHION AWARDS 2022' 패션쇼 참여
발렌티노 'CNMI SUSTATINABLE FASHION AWARDS 2022' 패션쇼 참여
  • 한혜리 기자
  • 승인 2022.09.30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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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월 25일, 이탈리아 국립 패션 협회(Camera Nazionale della Moda Italiana)는 국제연합의 ‘윤리적 패션 이니셔티브’ (Ethical Fashion Initiative: 이하 EFI)와 협업으로 밀라노 스칼라 극장에서 ‘CNMI SUSTAINABLE FASHION AWARDS 2022’ 시상식을 진행했다.
 

CNMI SUSTAINABLE FASHION AWARD_발렌티노
CNMI SUSTAINABLE FASHION AWARD_피엘파올로 피춀리

EFI는 국제연합의 합동 기관인 국제 무역 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이탈리아를 비롯한 전세계 패션계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비전, 혁신, 장인정신에 대한 헌신적인 선례가 되었다. 

시상식의 가장 주요 구조물은 Bonotto (Zegna 그룹)에서 후원한 16KM 상당의 100% GRS 인증 (Global Recycle Standard) 코튼으로 덮인 철제로 구성되었으며, 1,300 평방 미터의 카펫은 모두 아쿠아필 (Aquafil)이 생산한 재생 나일론인 에코닐 (Econyl) 소재로 만들어졌다.

지속가능성의 원칙을 존중하기 위해서 이탈리아 국립 패션 협회는 모든 재료를 재사용할 것을 약속한다.

카펫의 일부는 2월에 열릴 다음 밀라노 패션 위크 동안 재사용될 예정이며, 일부는 아쿠아필의 자선기업에 의해 판매될 예정이다.

수익의 일부는 비영리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며 꽃 장식의 경우에는 티로즈(Tearose)가 참여하여, 원형 구조물에 등반 식물을 더해 기존의 조경에 연속성을 표현했다. 

이 특별한 날, 메종 발렌티노 공방에서 수작업으로 만든 붉은 장미가 모티브인 드레스를 입은 영화배우 로시 드 팔마 (Rossy De Palma)가 시상을 진행했다.

사용하지 않는 재료에 새로운 생명을 선사하는데 초점을 둔 이 붉은 장미는 발렌티노만의 재활용 직물로 만들어졌다.

발렌티노의 공방 (Atelier)은 품질은 곧 과거부터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사건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순환성과 동의어라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엘파올로 피춀리의 이상을 지향한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미래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이는 내구성의 개념을 강조하기 위해 메종 발렌티노, 조르지오 아르마니, 구찌, 프라다가 협력하여 설립한 SFA의 설립 목적이다.

4개의 브랜드는 이렇게 손을 맞잡고 뜻을 함께하며 더 강력하고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위대한 도전은 인류 모두가 함께 참여해야만 승리할 수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런웨이를 오픈했는데 이 자리를 위해 2023년 봄/여름 여성 컬렉션 중 10점의 드레스를 셀렉하여 무대위에 선보였다.

반짝임과 영롱한 금빛 터치가 더해진 디테일은 브랜드의 비전과 완전히 일치하는 조합을 통해 디자이너 아르마니 스타일의 정수를 엿볼 수 있는 작품들이었다.

1. The Oceans: Sea Beyond Award by Prada Group - Kiara Nirghin awards Patrizio Bertelli
2. The Climate Action Award: La Soledad x Gucci- Bethann Hardison awards Marco Bizzarri and Gabriela Bordabehere
3. The Social Impact Award: ARA Lumiere-Indya Moore awards Kulsum Shadab Wamab and Survivors
4. The Groundbreaker Award: Grounded Indigo by Albini Next and Stoney Creek Colors - Exster Esposito awards Stefano Albini and Sarah Bellos

두 번째 구찌의 쇼는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디자인한 5가지 룩을 선보였다. 런웨이와 레드 카펫에서 다양한 교차를 선보인 미켈레는 시간과 계절을 벗어난 하우스의 창의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5. The Human Rights Award: Dr. Rubana Huq- Pierpaolo Piccioli awards - Rubana Huq
6. The Bicester Collection Award for Emerging Designers: NKWO- Olivia Palermo, Johannes Huebl, Desirée Bollier awards Nkwo Unkwa
7. The Philantrophy & Society Award: OTB Foundation- Ghali awards Arianna Alessi and Renzo Rosso
8. The Ellen MacArthur Foundation Award for Circular Economy: Timberloop Treccker by Timberland- Andrew Morlet and Toni Garrn award Mariano Alonso and Nick Barber

세번째 쇼는 브랜드의 코드를 나타내는 캣워크과 레드 카펫을 배경으로 상징적인 작품들을 선보인 프라다의 쇼였다. 작품들은 미우치아 프라다와 그의 팀에 의해 특별히 선정되었다.

9. The Pioneer Award: Eileen Fisher- Jon Kortajarena honors -Eileen Fisher
10. The Equity and Inclusivity Award
11. The Biodiversity Conservation Award: Oasi Zegna - Teddy Quinlivan awards Ermenegildo Zegna

네 번째 쇼는 메종 발렌티노의 쇼로, 이미 상징적인 발렌티노 PINK PP 컬렉션의 5개의 룩을 선보였다.

피엘파올로 피춀리는 현재와 연결된 아름다움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자 하는 시급성을 경험했기 때문에, 그의 작품들은 메종의 상징적인 요소들에 기반을 두고 있다.

12. The Craft & Italian Artisanship Award: Bottega for Bottegas by Bottega Veneta - Simone Marchetti awards Leo Rongone
13. The Woolmark Company Award for Innovation: Sease - Isabeli Fontana, Stuart McCullough awards Franco and Giacomo Loro Piana
14. The Visionary Award: Giorgio Armani

위와 같이 14개의 수상 외에 이 날 2건의 특별한 표창이 있었다:  

- 사마타 패틴슨(Samata Pattinson)은 패션 산업의 역사를 새롭게 만든 남수단 출신의 모델 아두트 아케치(Adut Akech)

- 시몬 시프리아니(Simone Cipriani), 다코레 에그부손-아칸데(Dakore Egbuson), 세르지오 탐보리니(Sergio Tamborini)는 라티(Ratti)

비스터 컬렉션은 이번 ‘CNMI SUSTAINABLE FASHION AWARDS 2022’에서 이탈리아 국립 패션 협회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패션의 세계에서 창의성과 떠오르는 인재를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

‘비스터 컬렉션의 신진 디자이너’ 수상자는 멘토링과 물리적인 공간인 The Creative Spot과 함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한 중요한 자원을 지원받게 된다. 

울마크 컴퍼니(Woolmark Company) 는 직물의 지속가능한 노력을 강조하고 보상하는 ‘CNMI SUSTAINABLE FASHION AWARDS 2022’와 협력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양모 직물의 지속가능한 노력을 강조하고 보상하는 울마크 컴퍼니를 이번 어워드의 파트너로 선정했다.

울마크 컴퍼니는 이번 어워드의 파트너로서, 세계 최고의 천연 및 재생, 그리고 생분해성 섬유인 울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깨끗하고 효율적인 생산과정과 기술 채택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한다.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는 이번 어워드의 파트너로 런치 매트릭스(Launchmetrics)를 선택했다.

런치 매트릭스는 패션, 럭셔리 그리고 뷰티 산업의 임원 (FBL)들이 소비자와 연결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선구적 성능의 클라우드이다.

10년 이상의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런치 매트릭스는 1,200명 이상의 고객이 영감을 주는 경험, 영향, 그리고 측정가능한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혜리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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