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 ‘2022 서울뷰티위크’ 참여, K-뷰티 트렌드 확산 신호탄 쏜다
㈜클리오,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 ‘2022 서울뷰티위크’ 참여, K-뷰티 트렌드 확산 신호탄 쏜다
  • 한혜리 기자
  • 승인 2022.10.0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뷰티 대표하는 색조화장품 전문 브랜드로서 뷰티트렌드인사이트 강연, 메이크업쇼 등 진행
- 차세대 유망 뷰티기업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 꿈나무 발굴 통해 상생경영 실천 의지
- 10월 내내 진행되는 ‘2022 서울뷰티먼스’ 릴레이 행사에서 글로벌 시장에 K-뷰티 위상 알릴 것

㈜클리오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2022 서울뷰티위크(Seoul Beauty Week)’ 참여를 통해 K-뷰티 글로벌 확산의 첨병으로 본격 나선다.
 

‘2022 서울뷰티위크’는 10월 한달 동안 서울 전역에서 축제로 진행되는 ‘2022 서울뷰티먼스’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개최된다.

서울시는 ‘2022 서울뷰티워크’의 슬로건을 ‘나만의 아름다움을 피우다(Bloom Your Color)’로 정하고, 클리오를 비롯하여 한국콜마, 로레알 코리아, 현대백화점, 화해 등 국내 대표 뷰티기업들과 함께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클리오는 국내 최초 색조화장품 전문 브랜드로서 노하우를 공유하는 ‘뷰티트렌드인사이트’ 강연과 자사 제품을 활용한 관객소통형 메이크업쇼 ‘뷰티밤!트렌드밤!’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뷰티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 심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꿈나무들의 경연인 ‘영뷰티콘테스트’ 심사 등에 참여한다.

또한, ‘2022 서울뷰티위크’ 기간 내내 DDP 어울림 광장에서 클리오 브랜드 팝업 부스 운영을 통해 뷰티산업 관계자와 소비자들을 현장에서 만날 예정이다.

클리오는 선제적으로 유통 채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면서 코로나19 상황에도 건실한 실적을 기록한 화장품 업계의 독보적인 기업으로 손꼽힌다.

이와 관련하여 ‘뷰티트렌드인사이트’ 강연에서 클리오 이지원 마케팅본부장이 ‘메이크업 브랜드의 디지털 브랜딩 사례’ 발표를 통해 클리오의 디지털 브랜딩 성공 비결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클리오 박혜준 디자인센터장은 ‘디자인 씽킹으로 전달되는 ESG 경험과 가치 디자인’ 강의를 진행하며 제품 디자인 속에 스며든 클리오의 실천형 ESG 가치를 전파할 계획이다.

‘뷰티트렌드인사이트’ 프로그램은 10월 1일 토요일에 DDP 아트홀 2관에서 개최되며, 클리오의 마케팅 강연은 오후 2시 40분, 디자인 강연은 오후 4시 20분에 각각 시작될 예정이다.

이어서 클리오는 10월 1일 토요일 오후 5시 10분부터 DDP 어울림 광장에서 열리는 ‘뷰티밤!트렌드밤!’ 행사에 참여한다.

클리오는 ‘서울의 아름다움’이라는 해당 행사의 주제에 걸맞게 2022년 FW 시즌 신제품인 ‘망원 갤러리 컬렉션’을 활용해 메이크업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실제로 클리오는 K-뷰티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기 위해 2021년 FW 시즌에는 ‘서울숲’, 2022년 SS 시즌에는 ‘한남동’ 등 MZ세대의 핫플레이스를 테마로 서울의 컬러를 담아왔다.

또한, 클리오는 차세대 유망 뷰티기업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 발굴에도 발 벗고 나선다. 10월 2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DDP 아트홀 2관에서는 클리오 윤성훈 부사장을 비롯하여 유수의 대기업 책임자가 참석한 가운데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가 열린다.

총 16개의 뷰티 스타트업이 현장 본선에 참여하고, 최종 수상 기업에게는 협력 기업과 일대일 매칭을 통해 컨설팅, 콜라보레이션 제품 개발 등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1시부터는 DDP 어울림광장에서 ‘영뷰티콘테스트’도 개최된다.

만 18세 이하 메이크업 아티스트 꿈나무 총 100개팀이 오징어게임 등 한국 콘텐츠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주제로 한 ‘K-컬쳐 메이크업’과 화보용 ‘K-뷰티 메이크업’ 부문에서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며, 클리오의 메이크업 수석강사가 심사위원으로 참석한다.

클리오 한현옥 대표이사는 “10월 한달 동안 진행되는 ‘서울뷰티먼스’의 개막을 K-뷰티 대표기업으로서 클리오가 함께하고, 서울시가 글로벌 뷰티산업의 허브가 되어가는 과정에 일조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남은 10월에 진행되는 ‘서울패션위크’, ‘서울뮤직페스티벌’, ‘서울디자인 2022’ 등의 행사에서도 K-뷰티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클리오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는 등 현장 소통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2 서울뷰티위크’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행사 공식 누리집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무료로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한혜리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